2024-04-26 20:55 (금)
쓰레기더미 속에서 할머니 전재산 되찾아 준 '백혜진·정민기' 순경
상태바
쓰레기더미 속에서 할머니 전재산 되찾아 준 '백혜진·정민기' 순경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8.07.19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일 오후 7시 40분쯤 "5년간 모은 전재산 500만원을 잃어버렸다"는 A씨(여, 61) 신고를 받고 출동한 당감지구대 백혜진 순경과 정민기 순경이 당감시장 골목의 쓰레기더미에서 돈이 담긴 봉투를 발견하고 이를 A씨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부산지방경찰청>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쓰레기로 착각해 5년간 모은 전재산을 버렸던 할머니가 경찰의 도움으로 되찾을 수 있었다. 

19일 경찰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7시 40분쯤 부산진경찰서 당감지구대로 A씨(여, 61)가 급하게 찾아 왔다. 

A씨는 "기초수급비를 아껴 5년간 모은 돈 전재산 500만원을 쓰레기로 착각해 골목길의 쓰레기더미에 버렸다"고 경찰에 읍소했다. 

A씨는 쓰레기 봉투를 살 여력이 없어, 쓰레기가 생기면 집 밖에 나와 있는 쓰레기봉투에 조금씩 나눠 버려왔다. 검은색 봉투에 전재산인 500만원 원을 보관해 뒀던 A씨는 이 검은색 봉투를 쓰레기로 오인해 버렸던 것이다.

쓰레기 회수차가 쓰레기더미를 가져가면 찾을 방법이 없을거라 판단한 당감지구대의 백혜진 순경과 정민기 순경은 현장으로 달려가 A씨의 집 근처 쓰레기더미에서부터 맨손으로 뒤지기 시작했다.

저녁시간이지만 30도가 넘는 날씨에 근무복은 땀으로 적셔지고 마스크도 없이 급하게 나와 쓰레기 더미의 악취가 코를 찔렀지만, 두 순경은 당뇨와 고혈압을 앓으며 어렵게 생활하는 A씨의 전재산을 반드시 찾아야 한다는 생각으로 멈추지 않았다고 한다.

두 순경은 골목길에 있는 십 수 군데의 쓰레기더미를 뒤지던 중 당감시장 부근 골목길 교회 앞에 있는 쓰레기 더미에서 500만원이 들어 있는 검정색 봉투를 발견했다. 

돈뭉치를 건네받은 A씨는 "자신의 목숨을 살렸다"며 연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두 순경은 거동이 불편한 A씨를 집까지 안전하게 귀가토록 했다.
 

백혜진 순경과 정민기 순경이 A씨에게 돈이 든 봉투를 찾아주고 집까지 함께 동행하고 있다.<사진=부산지방경찰청>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