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9 (금)
이재현 서구청장, 도시공사 사장과 ‘서북부 제2종합터미널 추진’ 등 상호협력 방안 논의
상태바
이재현 서구청장, 도시공사 사장과 ‘서북부 제2종합터미널 추진’ 등 상호협력 방안 논의
  • 김재우 기자
  • 승인 2018.07.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재우 기자] 이재현 서구청장은 황효진 인천도시공사 사장과 면담을 하고 인천도시공사에서 추진하는 ‘서북부 제2종합터미널 건설’, ‘검암역세권 개발사업’, ‘검단신도시조성사업’ 등 관내 개발사업 전반에 대한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면담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북부 제2종합터미널이 단순한 환승과 편의시설 중심의 터미널 기능을 넘어서 쇼핑, 컨벤션, 호텔 등이 복합적으로 개발돼 편익은 물론 다양한 비즈니스가 이루어질 수 있는 복합단지로 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청장은 서구가 남북교류의 거점, 나아가 동북아 글로벌 도시로 발전할 수 있는 개발 방향도 제시했다.

이에, 황효진 인천도시공사 사장도 공감을 표하고 “서북부 제2종합터미널 및 검암역세권 개발 시 서구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원활한 사업추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구청의 행정적 지원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했다.

서구와 인천도시공사는 검단신도시 조성과 관련한 광역교통망(철도·도로 등) 조기 확충과 앵커시설 유치, 문화·체육시설 확충, 환경문제 등 지역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재우 기자 woom002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