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3:49 (금)
남해군, ‘야간 일과시간 외 민원실’ 사전예약제
상태바
남해군, ‘야간 일과시간 외 민원실’ 사전예약제
  • 정호일 기자
  • 승인 2018.07.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1일부터 매주 화·목요일 운영, 사전 예약 후 방문 민원 처리

[KNS뉴스통신=정호일 기자] 남해군이 오는 31일부터 ‘야간 일과시간 외 민원실’을 사전 예약 처리제로 운영한다.

군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인 근무시간 중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야간 일과시간 외 민원실을 운영해 왔다.

기존에는 방문 민원이 없어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저녁 6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동안 일률적으로 공무원이 대기하며 제도를 운영해 왔는데 이번 사전 예약제 시행으로 예약 민원에 맞춰 공무원이 야간에 대기해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야간 민원실 이용을 원하는 군민은 저녁 6시 이전까지 전화로 남해군청 민원봉사과에 사전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당일 사전 예약자가 없을 경우에는 일과시간인 오후 6시까지만 민원업무를 처리하게 된다.

민원발급의 종류는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여권 신청, 지적제증명 발급 등 60여 종이다.

일과시간 외 민원실을 운영하지 않는 날에는 정부24시(www.gov.kr)와 전 읍·면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민원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군은 이번 사전 예약 처리제로 공무원의 무의미한 대기시간을 줄여 공공기관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민원인들에게는 예약 민원에 따른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호일 기자 hoiel@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