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화순군, 생활권주변 ‘친환경 해충 유인 트랩’ 설치
상태바
화순군, 생활권주변 ‘친환경 해충 유인 트랩’ 설치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7.1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색날개매미충 등 해충퇴치용 유인트랩 2000여개 설치
사진=화순군

[KNS뉴스통신=방계홍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건강한 산림환경 조성과 지역민이 쾌적한 숲에서 편안히 산책할 수 있도록 생활권 주변 산책로에 ‘친환경 해충 유인 트랩’을 설치한다.

최근 고온현상이 지속되면서 개체수가 급증하는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등 퇴치를 위해 만연산 치유의 숲, 동구리 호수공원 등 지역민 이용이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해충 유인트랩 2000개를 설치하고 주기적으로 교체 관리한다.

해충 유인트랩은 색으로 해충을 유인해 트랩 평면에 접착하는 끈끈이형 트랩으로, 살충제 살포로 인한 산림환경 피해를 줄이고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해충퇴치 방식으로 알려져 있다.

화순군은 해충 유인트랩 설치로 지역민이 해충의 방해없이 쾌적하게 산책로와 숲길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충 기피제 확대 설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해충을 방제하여 지역민이 숲에서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수만리 철쭉단지 환경개선을 위하여 철쭉단지 내 방패벌레 등 병해충방제도 7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화순군은 산림병해충 예찰활동 결과에 따라 지난 5월과 6월(장마전)에는 배롱나무, 무궁화 등 관내 가로수 병해충 방제를 실시하고, 7월 초에는 동구리 호수공원 일원에 갈색날개매미충 등 돌발해충에 대한 선제적 방제를 실시한 바 있다.

방계홍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