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08:24 (일)
문화 예술공연으로 '서울' 알린다..문화예술단 모집해
상태바
문화 예술공연으로 '서울' 알린다..문화예술단 모집해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2.01.20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해외공연을 통해 세계인들에게 서울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문화관광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공연단체의 해외 시장 개척에도 한 몫을 담당할 <서울 글로벌마케팅 사업>에 참여할 문화예술공연을 모집한다.

<서울 글로벌마케팅 사업>은 2008년부터 해외에서 진행되는 음악, 무용 등 공연장에 서울시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현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으로 서울의 이미지를 전 세계에 알리는 신개념의 도시 마케팅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음악, 무용, 영화․연극, 전시, 복합장르 등 총 5개 분야로 올해 3월 이후 해외 공연 및 전시 등의 행사가 확정돼 있거나 계획 중인 단체는 참여가능하다.

문화관광 도시 서울의 이미지를 높이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서울대표 문화예술 공연단체로 선정되면 서울시로부터 최대 3천만원을 지원 받고, 해외 공연장에서 서울시와 함께 세계인을 대상으로 공연과 함께 도시 브랜드 홍보도 진행하게 된다.

지난해에도 난타, 점프, 사춤, 코리아환타지, 노름마치 등 12개 문화 예술공연이 지원 대상으로 선정돼 미국, 중국, 프랑스 등 전 세계 13개국을 순회하면 공연과 더불어 도시 홍보를 진행했다.

▲ 사진= 2011년 '난타' 일본투어,   제공= 서울시

참여를 원하는 공연단체는 오는 2월 13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서울시 국제협력과로 제출하면 되며 사업제안서에 대한 심사위원회를 거친 후 2월 17일(금) 최종결과를 발표한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