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유 용 시의원, 제10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당선
상태바
유 용 시의원, 제10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 당선
  • 백영대 기자
  • 승인 2018.07.1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 위원장, 서울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밤낮없이 뛸 것

[KNS뉴스통신=백영대 기자] 제10대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장에 유 용(더불어민주당, 동작4)의원이 당선됐다.

지난 6·13 지방선거후 처음으로 소집된 제282회 임시회 첫날 실시된 상임위원장 선거에서 유 의원은 동료의원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유 용 기획경제위원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서울시의회는 서울시정에 대한 건강한 감시·견제자로서 지방자치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한축이다”며, “기획경제위원회는 서울시의 조직·예산 등을 총괄하는 기획조정실을 비롯해 경제와 일자리 문제를 총괄하는 각종 주요 부서를 소관하는 핵심위원회라는 점에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말했다.

이어 유 위원장은 “촛불 민심으로 출범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경쟁력있는 세계도시 서울의 위상 강화, 천만 서울시민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밤낮없이 뛸 것을 약속드린다”고 피력했다.

제10대 서울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유 용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소속 재선의원으로 제9대 의회에서도 환경수자원위원회와 기획경제위원회에서 왕성하고 추진력 있는 의정활동을 보여줬다.

한편, 유용 위원장의 임기는 2년이며 제10대 전반기 기획경제위원회는 유용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에 권영희(비례, 더불어민주당), 채인묵(금천1,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선출됐다.

이번 기획경제위원회는 김달호(성동4, 더불어민주당), 김정태(영등포2, 더불어민주당), 이광호(비례, 더불어민주당), 이준형(강동1, 더불어민주당), 이태성(송파4, 더불어민주당), 이호대(구로2, 더불어민주당), 임종국(종로2, 더불어민주당), 이성배(비례, 자유한국당), 권수정(비례, 정의당) 의원 등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백영대 기자 kanon33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