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전남대병원 건강상담 고마워요
상태바
전남대병원 건강상담 고마워요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7.1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직원 및 가족 등 300여명 참여 ‘큰 호응’
건강상담=전남대병원

[KNS뉴스통신 방계홍기자]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이삼용)이 지역민 건강증진을 위한 ‘클린! 건강상담’을 12일 빛가람 혁신도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사학연금공단에서 개최했다.

빛가람 청렴문화제 행사 중 하나로 시행된 ‘클린! 건강상담’은 광주·전남 지자체 및 빛가람 혁신도시 공공기관과 시민단체 등 지역민을 대상으로 건강상담을 통해 질환 예방 등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9일 전남도청에 이은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빛가람 혁신도시 한국콘텐츠진흥원·사립학교교직원 연금공단·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직원 및 가족과 주민 등 300여명이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상담을 위해 전남대병원 본원은 공공보건의료사업실과 영양팀, 화순전남대병원은 전남금연지원센터·전남지역암센터·영양팀이 각각 참여했다.

상담 내용은 혈압·혈당·일산화탄소·체지방 측정을 통한 금연 및 영양 관리 그리고 홍보 팸플릿을 통한 암 예방 홍보 등으로 이뤄졌다.

이날 참석자 대부분은 평소 궁금해 했던 각종 건강관련 질문을 쏟아냈으며, 건강검진 및 식이요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물었다.

상담에 참석했던 50대의 김 모씨는 “바쁜 직장생활 때문에 병원을 가지 못했었는데 이렇게 전남대병원서 직접 방문해 상담해주니 너무 고맙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대병원은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상담 뿐만 아니라 사회적 소외계층을 위한 의료봉사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