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0:30 (금)
호반그룹, 준법지원협의회 발족
상태바
호반그룹, 준법지원협의회 발족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7.13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호반그룹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 본사에서 호반그룹 준법지원협의회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호반그룹 주요 법인 대표와 협력업체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호반그룹은 준법지원협의회 위원으로 고려대 이황 교수, 김앤장 법률사무소 김의환 변호사, 법무법인 광장 한양석 변호사, 법무법인 태평양 김종필 변호사 등을 위촉했고 이황 교수가 위원장으로 추대됐다.

호반그룹 준법지원협의회는 그룹이 준수해야 하는 제반 법규를 파악하고 법규 준수 여부를 자체 점검한다. 그룹의 법률적 위험에 관한 준법 지원, 준법 경영에 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고 의결한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외부 전문가 중심의 준법지원협의회를 통해 준법 경영 매뉴얼 개선, 임직원 교육, 모니터링 등 준법 경영을 확대할 것"이라며 "호반그룹의 모든 비즈니스가 준법 테두리에서 운영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반그룹은 법규 준수 외에도 법적, 사회적 요구에 충족한 기업 운영을 위해 준법지원협의회를 발족했다고 설명했다. 호반그룹은 상법상 준법지원인 제도를 적용받지 않고 있다.

한편 호반건설은 올해 6월 발표된 '2017년도 동반성장지수'에서 2년 연속 우수 등급을 받았으며 최근 '2018년 건설업자 간 상호협력평가 결과'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