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옹진군, 1박2일 겨울 캠프
상태바
옹진군, 1박2일 겨울 캠프
  • 박근원 기자
  • 승인 2012.01.19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1박2일 겨울캠프에 옹진 지역 소외층의 학생들이 참석해 출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옹진)
[KNS뉴스통신=박근원 기자] 인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19일(목)까지 1박 2일간  지역 내 수급자, 차상위 계층 및 한부모․위탁가정 등의 아동과 청소년이 참여하는 '함께 떠나는 1박2일 겨울방학 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대한건설협회 인천광역시회(회장 황규철)의 후원으로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양지파인 스키장과 에버랜드에서 진행됐으며 초등학생과 중학생만을 대상으로 했다.

지난해와는 달리 참여 아동수가 크게 증가해 23명의 건강한 아동이 함께 했으며 그 중에는 지난 해 처음으로 캠프에 참여해 스키를 배웠던 아동들도 있어 겨울방학을 이용한 도서지역 아동들의 신나는 겨울나기 행사에 대한 큰 기대감과 관심을 알 수 있었다.

겨울방학캠프 프로그램으로는 아동스키교실, 에버랜드 눈썰매 및 사파리월드 체험, 놀이기구 체험 및 미술관 견학 등 아이들에게 겨울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해 큰 호응을 얻었다.

덕적면에서 참여한 3명의 자매는“새로운 경험과 평소 해보지 못하는 스키를 타서 흥분되고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희망과 함께 도움을 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전하였다.

군 관계자는“상대적으로 열악한 환경에서도 참가 아동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키우고, 항상 긍정적 마인드로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혀 각자의 꿈과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자신감과 건전한 가치관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관내 아동들에 대한 많은 지원을 계속 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박근원 기자 kwp3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