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단독]세계부동산연맹, 베트남 하이즈엉 성 국제복합스마트시티 유치
상태바
[단독]세계부동산연맹, 베트남 하이즈엉 성 국제복합스마트시티 유치
  • 김재덕 기자
  • 승인 2018.07.1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공산당 국제복합스마트시티 계획 수립 확정

 

세계부동산연맹 한국대표부/지태용 회장, 하이즈엉 성 공산당/응웬 마인 히엔 서기장과 국제복합스마트시티 유치 관련 협의<사진=김재덕기자>

[KNS뉴스통신=전국취재본부 김재덕기자] 세계부동산연맹(회장 지태용)은 베트남 하이즈엉 성 '국제복합스마트시티'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세계부동산연맹 지태용 회장과 임원들은 지난 6월 21일 오후 4시 베트남 하이즈엉성 정부청사 국제 귀빈실에서 베트남 하이즈엉성 공산당 서기장을 비롯한 인민위원회 위원장, 각부 장관들과 국제복합스마트시티 관련 회의를 가졌다. 

이자리에서 응웬 마잉 히엔 하이즈엉 성 공산당 서기장은 타이빙 강변 스마트시티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며 필요할 경우 특별법을 제정하여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에 세계부동산연맹은 베트남 국제복합스마트시티 건설계획을 중점추진 사업으로 진행키로 화답했다.

베트남 하이즈엉성 정부는 이에 관한 내용을 '하이즈엉 성 2018년 6월 27일호 355–TB/VPTU 국제복합스마트시티 계획 수립 연구에 관한 세계부동산연맹-한국대표부와 업무회의' 성보로 발표했다. 

도청 행정집행위원회 상임단 '부엉 닥상'위원을 비롯하여 도청 인민위원회 부회장, 건설청, 계획투자청, 자원환경청, 농업과 농촌진흥청, 도청 행정집행위원회 사무실, 도청 인민위원회 사무실 등 의장, 베트남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비서, 회장 등이 동 업무 회의에 참여한 결과 베트남  공산당 중앙정부에 보고 하였고 중앙정부는 지방 내 스마트시티 투자 아이디어에 대한 연맹 대표자의 설명,  2030년, 2050년까지 하이즈엉성 일반 계획 조정에 대한 건설청 청장의 개략적인 보고, 관련 문제 및 지방 내 투자 유치 정책에 관한 토론, 협의 의견을 들은 이후 도청 행정집행위원회 상임은 아래와 같은 결론을 내렸다.

세계부동산연맹 한국 대표부가 300헥타르(90만평)의 면적에서 지방 내 스마트시티 개발과 개발을 위한 조사, 연구 진행하는 것에 대한 주장에 동의를 했다.

또한, 베트남 정부는 임무 제의 관련 조사, 연구 및 계획 수립 진행에 있어 관련 청, 업계, 지방의 협조를 직접 지도하는 업무를 도청 인민위원회 부회장에게 배정하는 임무를 도청 인민위원회 당 간사가 맡도록했으며 투자자가 정해진 진도에 맞추어 계획 수립에 대한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관련 청, 업계, 지방이 적극적인 협조, 자료 충분한 제공 및 필요한 조건 제공 등을 수행하는 것을 승인했다.

다음은 세계부동산연맹 한국 대표부 지태용 회장에게 통보된 내용.

베트남 국제복합스마트시티 관련 부서 배정 
- 도청 행정집행위원회 상임단 위원; 
- 도청 인민위원회 당 간사; 
- 건설청, 계획투자청, 자원환경청, 
- 농업과 농촌진흥청, 도청 인민위원회 사무실; Nguyen Viet Hai
- Hai Duong시 행정집행위원회, 인민위원회;
- Nam Sach 성 행정집행위원회, 인민위원회;
- 한국 FIABCI;
- 도청 행정집행위원회 사무실장과 간부(Manh);
- 문서보관: 도청 행정집행위원회 사무실

 

김재덕 기자 kjd0518@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