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는 제주 7월, 표선 성읍 맛집도 즐비
상태바
다양한 축제가 진행되는 제주 7월, 표선 성읍 맛집도 즐비
  • 이희진 기자
  • 승인 2018.07.0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선해비치해변 하얀모래축제 ,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 등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
2018 제주 아이언맨 70.3 대회 참가자들 모습

[KNS뉴스통신=이희진 기자] 7, 8월에는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벌어지는 곳이 제주도이다.

지난 8일에는 철인 3종 경기의 하프 경기 형태로 70.3마일을 달리는 제주 아이언맨 70.3대회가 개최되었고, 연중무휴로 즐길 수 있는 제주 허브동산 '별빛놀이' , 표선 해비치해변 '하얀모래축제(8월 4일부터~8월 5일)'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표선 해비치 해변
표선 성읍 민속마을 전경

제주도에는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게 되는데 천혜의 자연경관과 휴양 시설이  고루 갖춰진 표선면 일대는 성읍 민속마을, 제주 민속촌, 제주 허브동산, 표선해수욕장에 이르기까지 가족단위의 여행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인 다양한 관광지들이 많이 있다.

제주 성읍 맛집 돈보리한정식 전경

여행의 즐거움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먹거리 기행인데 제주에는 숨은 맛집들도 참 많다. 그중에서도 보리굴비로 유명한 돈보리 한정식집은 제주 표선 맛집으로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곳이다.

돈보리 대표메뉴 보리굴비 정식

무더위에 지칠때 시원한 녹차물에 밥을 말아 보리굴비 한 점 얹어 먹으면서 입맛과 체력을 보강한다는 어느 현지인의 말은 제주 한정식집 돈보리가 왜 맛집이 됐는지 충분히 가늠케 해준다. 제철 음식으로 정갈하게 차려지는 밑반찬에도 자꾸만 손이 가게 되는데, 특히나 보리김치는 손님들의 거듭된 요구로 판매까지 이어져서 이제는 전국 어디에서든 전화 한 통으로 맛있는 보리김치를 맛볼수 있다고 한다.

서해안 암게로 만들어 알이 꽉찼다 - 돈보리 간장게장정식
돈보리 쌈밥 정식
전복내장과 어우러진 돌솥밥이 일품이다 - 전복돌솥밥정식

그 외에도 제주 표선 맛집 돈보리에서는  암꽃게로 만들어 알이 꽉 찬 간장게장정식, 돼지파불고기에 돌솥밥 그리고 쌈까지 싸 먹을 수 있는 한상 푸짐한 쌈밥정식, 파불고기정식, 전복돌솥밥정식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가 있다.
오랫동안 국내 일류 호텔들의 주방을 책임져왔다는 주방장님의 화려한 이력을 증명하듯 모든 메뉴가 자극적이지 않게 입맞을 돋운다. 

이제 본격적으로 무더위가 시작되는 요즈음 생활에 활력을 더해보길 원한다면 제주 표선 맛집 돈보리를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드린다.

이희진 기자 seoul00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