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4:59 (일)
강원도, 여군 간부 초청 예술·문화 탐방 추진
상태바
강원도, 여군 간부 초청 예술·문화 탐방 추진
  • 박에스더 기자
  • 승인 2018.07.0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에스더 기자] 강원도는 5일(목)~6일(금) 1박2일 일정으로 속초 마레몬스 호텔에서 여군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도내 육․해․공 여군 간부(장교 및 부사관) 등 40여명을 초청하여 ‘강원도내 예술·문화 탐방’을 추진한다.

주요 일정은 5일 첫날 오전에는, 강원도정 홍보 영상시청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강원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강원도 발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오후에는 여군들의 힐링을 위해 영랑화랑(승마,활쏘기)과 그 동안 출입금지 구역이였던 외옹치 바다향기로(65년만에 개방) 산책 등 다채로운 체험을 하게 된다.

6일 둘째 날에는 강원도의 자랑이며 우리나라 최고의 명산인 설악산국립공원 탐방을 통해 국토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게 된다.

김현관 강원도 비상기획과장은 “4월 27일 남북정상의 역사적인 만남과 6월 12일 북미 정상회담으로 평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짐에 따라 남북관계의 평화와 번영을 위하여 도민의 안보와 안전을 위해 불철주야 비상대비태세 유지에 전력하고 있는 군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높아진 여군의 위상만큼 국방부의 국방여성정책에 발맞추어 강원도에서도 여군의 사기진작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에스더 기자 yonhap0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