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9 08:43 (토)
향토요리경연대회 최우수상에 빛나는 삼천포 물회맛집 '정서방'의 노하우
상태바
향토요리경연대회 최우수상에 빛나는 삼천포 물회맛집 '정서방'의 노하우
  • 김애린 기자
  • 승인 2018.06.2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애린 기자>

[KNS뉴스통신=김애린 기자] 삼천포는 경남 사천 남부에 위치한 지역이다. 과거에는 독립된 지방자치단체인 삼천포시라 불렸으나 사천시와 통합하여 일부 지역으로 편승했다. 특히 무역항인 삼천포항이 있어 수산물 자원이 풍족해 삼천포맛집, 삼천포물회맛집 등이 즐비해 있다.

삼천포에는 산등성이로 이뤄진 리아스식 해안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어족 자원이 풍부한 만큼 다양한 해산물 별미를 맛볼 수 있다. 사천케이블카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의 방문도 끊임없다.

만약 삼천포 관광에 나섰다면 경남삼천포맛집이라 불리는 '정서방'을 방문해보자. 지난해 열린 '삼천포항 수산물축제 향토요리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맛집으로 사천시음식모범업소로도 지정되어 있는 검증 받은 곳이다.

정서방의 가장 큰 특징은 계절 별 최적화된 대표 별미를 선보이는 제철요리 전문점이란 점이다. 여름에는 시원한 전복물회, 갑오징어물회, 생선물회를 선보이며 고객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정서방은 당일 공수한 신선도 높은 재료만을 취급해 물회 특유의 맛을 높였다. 쫄깃하고 부드러운 해산물의 식감이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 여기에 물회가 가진 시원한 풍미가 부각되어 차별화된 맛을 자랑한다.

물회와 얇게 채를 써서 함께 제공되는 양배추, 적채, 오이, 깻잎, 상추 등의 아삭한 채소 식감도 즐길 수 있다. 신선도 높은 물회 맛의 특징은 단골 고객을 양산하는 주요 포인트다.

물회 양념장은 삼천포산 멸치를 활용해 우려낸 육수에 고추장, 마늘, 식초 등으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양파, 키위로 감칠맛을 내 고객 입맛을 충족시켰다.

이외에 보쌈정식, 생선구이 가마솥밥정식, 황제해물조개샤브샤브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선택 폭을 넓혔다. 160석의 넓은 매장 크기는 단체 고객도 유연하게 수용할 수 있는 배경이다.

정서방 관계자는 "삼천포맛집 정서방은 삼천포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특유의 지역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제철요리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삼천포항 중앙에 자리하고 있어 방문이 편할 뿐 아니라 대형 주차장도 구비해 차량 주차에도 불편함이 없다."고 전했다.

 

김애린 기자 kns72@kns.tv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