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08:34 (토)
제주관광공사, 청년들과 함께 '미소제주' 2기 출범
상태바
제주관광공사, 청년들과 함께 '미소제주' 2기 출범
  • 한주성 기자
  • 승인 2018.06.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제주 2기 발대식 단체 사진

[KNS뉴스통신=한주성 기자] 제주도민의 친절과 환대문화의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미소제주대표’들의 활동이 본격 시작됐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범도민적 도민환대 의식개선과 친절한 제주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소제주대표 22일 발대식을 통해 임명장을 수여받고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발대식은 제주관광공사 사장 인사말, 미소제주대표 추진경과 보고 및 주요활동 소개, 임명장 수여 등으로 구성되어 시행됐다.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범도민적 도민환대 의식개선과 친절한 제주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미소제주대표 지난 22일 발대식을 통해 임명장을 수여받고 활동을 시작했다.

미소제주대표 사업은 k스마일캠페인 확산의 주체가 되어, 전 도민을 대상으로 친절문화를 확산하고 k스마일 캠페인 참여를 유도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미소제주대표 제2기는 20세이상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약 3주간의 모집기간을 통해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29명이 최종 선발 되었다.

미소제주 2기 발대식 조별 발표 사진, 꽃미소(좌측부터 전착혁, 이소정, 곽은지) 조 발표
미소제주 2기 발대식 조별 발표 사진, 동네방네 조 (좌측부터 강정빈, 김지연, 임고은)
미소제주 2기 발대식 조별 발표 사진, 미소제주 181 조 (좌측부터 신유정, 한정호)
미소제주 2기 발대식 조별 발표 사진, 웃 조 (좌측부터 김혜성, 강형석, 고복선)
미소제주 2기 발대식 조별 발표 사진, 제주미소코리아 조 (좌측부터 김예진, 안지헌, 이수경)
미소제주 2기 발대식 조별 발표 사진, 제주愛었다 조 (좌측부터 이예원, 이경민)

지난해 운영된 미소제주대표 1기는 대학생 40명과 종사원 20명으로 구성되었고 직접 기획한 이벤트로 재래시장, 대학가 등에서 다양한 활동하였으며, 제주도민에게 친절과 환대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힘써왔다.

미소제주대표 2기 활동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6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며, 제주의 아름다운 미소를 알리기 위해 제주도민에서 관광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관광지 및 축제 등 제주의 곳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제주의 친절과 환대문화를 업그레이드 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운영되는 미소제주대표 2기를 통해 제주의 친절과 환대문화를 업그레이드 함으로써, 제주관광의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주성 기자 seoul001@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