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56 (금)
도성훈 교육감직인수위 ‘소통위원회’ 본격 가동
상태바
도성훈 교육감직인수위 ‘소통위원회’ 본격 가동
  • 변재헌 기자
  • 승인 2018.06.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위원회, 교육청 기본 교육현황보고를 시작으로 업무파악 위한 본격적 활동 시작

[KNS뉴스통신=변재헌기자]

민선3기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당선인의 교육감직인수위원회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으며, ‘공정한 인천교육 소통위원회(약칭 ‘소통위원회’)’로 이름을 정한 인수위원회는 인천시교육청에 설치된 인수위원회 회의실에서 본청 15개 부서를 대상으로 한 업무보고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소통위원회는 박정희 정책기획조정관으로부터 교육청의 기본 교육현황보고를 비롯해 재정·예산 ,복지 ,학교설립 ,교육혁신 ,창의인재 ,교육환경 ,교원인사 ,교육시설 분야 등 각 부서별 설명을 듣고 질의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향후 소통위원회는 공약이행계획 검토를 위한 내부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며, 특위ㆍ분과별 워크숍과 공약이행계획서 작성 등 7월 중순 소통위원회 백서 발간을 목표로 운영을 빠르게 진행할 계획이며, 본청 업무보고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도성훈 당선인은 이날 회의에서 “교육감직인수위원회의 이름이 ‘소통위원회’인만큼 소통을 기반으로 인수위와 교육청이 인천교육의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진지하고 성실하게 진행되길 바란다”며 “인수위 활동 기간이 짧지만 시민들이 부여한 엄중한 명령이라 생각하고, 충분한 토론과 의견 교환이 이루어져 공약 이행 등 교육정책에 대한 구체적 이행계획이 잘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변재헌 기자 sura777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