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중앙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상태바
군포시 중앙도서관,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6.22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부터 10일까지,12개 프로그램 진행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군포시 중앙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감성을 키우고 자발적인 독서습관을 형성해 줄 ‘여름방학특강 독서문화프로그램’ 수강생을 오는 7월 2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여름방학 기간에 실시되는 이번 특강은 유·아동과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12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모든 강좌는 무료(교재・재료비는 본인부담)다.

유·아동 강좌로는 ‘옛이야기 전래놀이 생태놀이’, ‘그림책이랑 놀자’, ‘동화로 만나는 요리’, ‘생각 퐁퐁’ 등 아이들의 인성 및 감성발달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준비됐으며, 4-5세의 경우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다.

또 초등학생을 위한 강좌로 ‘오조봇과 함께하는 신나는 창의코딩교실’, ‘얘들아, 역사는 처음이지’, ‘내 꿈에 날개를 달자(진로독서)’ 등이 있으며, 특히 4차산업 시대를 대비해 3D프린팅의 작동원리와 실습을 배워보는 ‘3D프린팅 체험’도 운영돼 아이들의 창의적 사고 및 독서능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예정이다.

또한 중학생을 위한 ‘청소년 글쓰기 멘토링’ 프로그램은 책읽기와 글쓰기를 통해 사고력과 논리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다음달 28일부터 8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중앙도서관 소극장에서 무료 가족영화를 상영해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