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0:08 (토)
서울미술고-여울돌,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돕는다
상태바
서울미술고-여울돌,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돕는다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6.21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아(患兒) 동화 제작 전달, 쉘위워크 행사 등 함께 열어
▲ 서울미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동화 (사진=서울미술고)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미술고(교장 이장복)가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후원단체 여울돌(대표 박봉진)과 함께 희귀난치성질환 아동 돕기에 나선다.

 

지난 4월 여울돌 아이들이 직접 자신의 꿈과 희망을 적은 손 편지를 받은 서울미술고 학생들은 편지 내용을 토대로, 자신의 재능을 살린 동화를 직접 제작해 7월 초 전달식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에는 프로야구구단 SK 와이번스와 쉘위워크 행사도 함께 할 계획으로 전해졌다.

 

쉘위워크 행사는 희귀난치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다양한 부대 행사를 통해 마련한 수익금은 전액 희귀난치병 아이들을 돕는 데 쓰인다. 이 행사는 ‘시사저널’이 주최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지난해 9월 여울돌과 서울미술고가 참여해 ‘희귀난치병 아동과 함께 걸어요!’라는 행사를 개최했다.

 

서울미고 학생들은 올해 진행하는 쉘위워크 행사에서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엽서·벳지·브로슈어 등 홍보물을 직접 제작하고 거리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활동의 지속성을 위해 멘토링 반을 신설, ‘리보닝 패밀리’를 결성해 후원활동을 하고 있다.

 

멘토링 담당 전혜민 교사는 “서울미고 학생들과 여울돌 아이들은 올해 초부터 편지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있다”며 “어린이날 선물로 초상화와 캐리커처를 제작해 전달하고, 환아의 생일에는 함께 파티를 열어 기쁨을 더하는 등 활동을 하는 학생들이 대견하다”고 말했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