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9:01 (금)
건강한오늘 위드클렌즈, 100% 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 오일’ 출시
상태바
건강한오늘 위드클렌즈, 100% 엑스트라버진 ‘아보카도 오일’ 출시
  • 박훈석 기자
  • 승인 2018.06.18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훈석 기자] 현대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권장하는 브랜드 위드클렌즈가 HASS품종의 베트남산 아보카도를 100% 짜내어 담아낸 신제품 '건강한오늘 아보카도 오일 엑스트라 버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단일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진 과일인 아보카도는 비타민 A,E,C가 풍부하다. 아보카도 기름에 다량으로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줌으로써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엑스트라 버진’이란 국제 올리브 기관인 IOOC에서 품질 좋은 올리브 오일을 가리킬 때 사용하는 말로, 올리브에 물리적 힘만을 가해 짜낸 비정제 오일을 의미한다. 주로 올리브 오일시장에서 오일의 등급을 나눌 때 사용되는 용어지만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 다양한 오일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의 비정제 오일을 가리킬 때도 사용하는 용어다.

아울러 기름이 연소하거나 증발할 때에는 다량의 초 미세먼지가 발생하는데 이 기름의 발연성이 낮을수록 미세먼지의 발생량이 증가한다. 아보카도 오일은 발연점이 콩기름, 올리브오일, 코코넛오일 보다 높아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아 건강한 요리가 가능하다.

건강한오늘의 아보카도 오일은 베트남에서 자란 HASS 품종의 아보카도 과육만을 사용하여 오일을 추출한다. HASS 품종의 아보카도는 다른 아보카도보다 더 작고 지방함량은 더 높으며, 껍질을 벗기기가 쉽고 향미가 진하다.

착유 공법은 저온압착식 공법을 이용했다. 50℃ 이하의 낮은 온도에서 압착하여 착유하는 공법인 저온압착식 공법은 열이나 용매에 의한 변성, 분해가 없어 아보카도의 맛과 색, 향의 손실을 줄일 수 있다.

하루에 한 스푼씩 그대로 먹어도 좋으며 볶음요리, 튀김요리, 파스타에도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아보카도 오일은 위드클렌즈 자사홈페이지 및 지마켓, 11번가 등 다양한 온라인채널에서 구매 가능하다.

박훈석 기자 hspark@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