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미담] 홍천 화촌면의 특별한 후원 릴레이
상태바
[미담] 홍천 화촌면의 특별한 후원 릴레이
  • 오주원 기자
  • 승인 2018.06.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운사 순례단, 청운스님 이어 두 번째 릴레이

[KNS뉴스통신=오주원 기자] 윗물이 맑게 흐르면 아랫물도 맑게 흐른다는 말이 있듯 홍천군에서 릴레이 후원이 이어져 지역에 미담이 되고 있다.

6월부터 화촌면에서는 후원문화 확산을 위해 릴레이 후원을 시작, 광운사 청운스님이 그 첫 번째 주인공이며, 그 두 번째 후원자인 광운사 성지순례단 바통을 이어 받은 것.

지난 1일 후원의 첫 테이프를 끊은 청운스님의 뜻에 함께하기 위해 성지순례단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후원금을 지난 15일 화촌면사무소를 방문, 전달했다.

광운사 청운스님(오른쪽 두번쟤)과 성지순례단 회원, 화촌면 직원들 (사진=홍천군)

매월 1회씩 성지순례를 하며 부처님의 자비를 배우고 실천하는 성지순례단 회원들은 평소에도 봉사와 나눔을 생활화하고 있다. 특히, 순례단 이순조 단장은 마을 어르신들에게 매일 음료와 다과를 제공해 집 앞이 임시 경로당이 됐다는 우스갯소리도 듣고 있다.

화촌면 관계자는 “상층의 부가 충분히 축적되면 아래 계층으로 자연스럽게 혜택이 돌아간다는 ‘낙수효과’는 흔히 경제성장의 전략 중 하나로 거론되는데, 기부와 후원도 정치ㆍ종교ㆍ경제 등 사회적 지도층이 나서면 일반주민에게도 자연스럽게 스며들 것이라는 후원문화의 ‘낙수효과’가 릴레이 후원을 통해 나타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화촌면 릴레이 후원은 격주에 한 번씩 기탁하며, 후원금액은 후원자가 자유롭게 결정하도록 공개하지 않는다. 또한, 다음 후원자를 지목해 릴레이가 이어지는 방식으로, 화촌면 버전의 ‘아이스 버킷 챌린지’라고도 할 수 있다. 이렇게 모아진 후원금은 화촌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지역의 복지수요에 따라 지역특성에 맞는 주민주도의 복지사업에 쓰여질 계획이다.

오주원 기자 juwon6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