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문화부,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로 국내 관광 활성화 모색
상태바
문화부, '내 나라 여행박람회' 개최로 국내 관광 활성화 모색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2.01.1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올해 들어 아홉 번째를 맞이하는 ‘2012 내 나라 여행박람회’가 1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내 나라 여행박람회’는 우리나라 곳곳의 아름답고 재미있고 알찬 관광 정보를 한자리에 모아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최대 규모의 국내관광 전문 박람회이다.

‘2012 내 나라 여행박람회’의 주제는 ‘내 나라 예술풍경’으로서 박람회 기간 중에 일상과 예술이 만나 관광명소로 거듭난 다양한 예술 풍경들을 찾아 떠나는 국내 관광의 묘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주제관에서는 ‘예술마을’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여 벽화, 설치작품 등 다양한 공공디자인 사례를 소개하고 실제로 마을을 아름답게 가꾸어 관광명소를 만드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행사장은 주제관과 150여 개 지자체가 꾸민 ‘내 나라 홍보마을’, 국내 여행 상품을 예약․상담할 수 있는 ‘내 나라 여행상품 마을’, 주 5일 수업제 본격 시행에 대비하여 캠핑 지도, 숲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내 나라 테마마을’, 지역 우수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는 ‘내 나라 특산품 마을’ 등으로 구성돼 관람객을 맞이한다.

특히 ‘내 나라 특산품 마을’에서는 농축산물, 전통 민속주, 수공예품 등 팔도특산품 1,000여 종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으로 설 연휴를 앞두고 관람객들에게 유통 마진을 대폭 줄인 농어촌 직거래 상품, 각 지자체에서 인증한 믿을 만한 원산지 상품 등을 제공해 우수한 설맞이 장을 볼 수 있게 했다.

문화부는 2012 내 나라 여행박람회를 시작으로 국민들이 올 한 해 보다 알차고 재미있는 국내 관광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내수경제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외래관광객 1,000만 시대에 걸맞은 지역 관광수용태세를 확충하기 위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