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0:08 (월)
1960NY, “눈에 띄게 늘어난 넓은 모공 줄이는 방법은 꾸준한 ‘관리’만이 정답”
상태바
1960NY, “눈에 띄게 늘어난 넓은 모공 줄이는 방법은 꾸준한 ‘관리’만이 정답”
  • 이미나 기자
  • 승인 2018.06.1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나 기자] 늘어난 모공은 피부를 쳐져 보이게 하고 탄력 없어 보이게 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다. 털이 자라는 구멍이라 하며 모공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지만, 피지선에서 분비하는 피지도 이 구멍을 통해 피부 표면으로 흘러나오기 마련이다. 

일반적으로 모공의 크기는 0.02mm 정도이지만, 여러 원인에 의해 크기가 늘어나기도 한다. 모공이 넓어지는 대표적인 이유로는 피부 노화에 의한 탄력 저하가 있으며, 그 외에도 성호르몬 분비에 따른 피지 분비량의 증가도 넓은 모공의 원인이 된다. 여드름이나 지성 피부의 경우 왕성한 피지 분비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기 쉽다. 

늘어난 모공은 미관상으로 좋지 않을 뿐 아니라 넓은 모공에 노폐물이 쌓일 경우 피부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부분이다. 늘어난 모공에 노폐물이나 피지가 쌓이면 염증의 원인이 되어 각종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며, 피부 탄력을 잃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모공을 줄이는 방법으로 꾸준한 관리를 가장 중요하게 꼽는다. 모공 관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이다. 모공 속의 피지와 노폐물이 덩어리가 되어 모공을 더욱 확대시키며, 트러블을 일으키기 때문이다. 따라서 세안 시 깨끗하게 클렌징을 해주고, 눈에 보일 정도로 늘어난 모공은 더욱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모공을 축소시키기 위해 팩을 활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는 모공팩을 사용해도 좋으며, 직접 천연 팩을 만드는 방법도 있다. 알로에나 어성초, 율무 등은 모공을 축소시키고 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팩의 성분으로 활용하면 좋다. 모공 축소를 위해 팩을 하기 전에는 적당히 각질을 제거해 주어야 효과가 높다.

얼굴을 깨끗하게 클렌징하고 모공 축소를 위해 팩으로 관리까지 마쳤다면, 세럼이나 크림 등 화장품을 발라 마무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피부에 영양과 수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는다면 각질과 피지가 과다하게 생성되어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모공 관리를 위해서는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을 위한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모공 축소에 효과적인 화장품으로 추천되고 있다. 스위스 기술상을 수상한 특허 성분인 신에이크 성분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모공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유수분의 밸런스를 케어하고 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올인원 크림으로, 끈적임이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을 자랑해 화장품 바르기를 부담스러워하는 남자들 또한 모공 관리를 위해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이미나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