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HAMOCELL, “지루성두피염, 비듬 고민, 내게 맞는 순한 샴푸 찾는 것이 중요해”
상태바
HAMOCELL, “지루성두피염, 비듬 고민, 내게 맞는 순한 샴푸 찾는 것이 중요해”
  • 이미나 기자
  • 승인 2018.06.1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나 기자]

지성두피는 계절과 상관없이 두피 유분감을 느끼고 두피여드름이나 비듬 등의 증상을 수시로 겪기 때문에,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기가 어렵다. 두피 문제를 빨리 알아채지 않고 초기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지루성두피염, 탈모 등 두피 만성 질환으로 악화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특히 지성두피는 대게 체내에 과도하게 생성된 열이 두피로 몰리는 ‘두피열’이 많은 편이다. 이러한 두피열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면서 두피여드름을 유발하게 된다. 따라서 두피열을 내려주는 것이 곧 지루성두피염 및 탈모 예방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다.

두피열을 내리는법에는 생활 속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다. 대표적으로는 족욕이 있다. 족욕은 몸 전체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상체로 쏠린 열을 하체와 말초부위로 골고루 분산시켜준다. 두피의 순환력을 개선시켜주기 위해 양손가락 지문의 십선혈을 이용해 두피 전체를 두드리고 마사지해주는 방법도 자주 이용된다.

비듬과 두피각질을 제거해주고 지루성두피염 및 탈모예방을 돕는 샴푸나 헤어케어 제품을 찾는 것 또한 중요하다. 머리비듬이나 두피각질 등 두피에 쌓인 노폐물이 모근을 막으면 탈모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매일 샴푸를 해주고 헤어팩이나 에센스 등을 추가로 사용해 두피 각질의 케어와 기름진 모발을 관리해주도록 한다.

이를 위해 탈모개선 및 비듬 없애는 방법에 적합한 탈모 전용 헤어제품을 사용해주는 것도 방법인데 시중에는 비듬전용샴푸나 탈모전용샴푸 등 다양한 샴푸가 출시되어 있다. 

그 중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토닉 플러스’와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이 눈길을 끈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토닉 플러스는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탈모완화 기능성 토닉으로 탈모 두피에 수시로 뿌려주면 두피비듬, 각질의 근본적인 원인해결을 돕는다. 두피 가려움을 완화해주는 자연 유래 추출 성분이 함유되었으며, 모근 강화와 모발 굵기에 도움을 줘 건강한 모발로 가꿔준다.

자연에서 얻은 천연 성분으로 이뤄져 민감성 두피도 사용 가능한 것이 두 제품의 장점으로,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팩의 경우 천연성분인 페퍼민트추출물이 들어가 탈모의 원인인 두피열을 내려주고 예민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준다. 동백오일과 호호바오일은 보습을 부여하고 두피 가려움과 각질을 개선해 준다.

 

이미나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