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설왕설래' 한나라당 매크로, "지지층 마음 돌리기 위해 필요한 것은 혁신의 자세…수사 방향에 따라 정당 신뢰 추락 우려있어" 책임 소재는 누구에게?
상태바
'설왕설래' 한나라당 매크로, "지지층 마음 돌리기 위해 필요한 것은 혁신의 자세…수사 방향에 따라 정당 신뢰 추락 우려있어" 책임 소재는 누구에게?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6.05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한겨레 보도 캡쳐)

한나라당 매크로 논란이 세간의 화제로 부상하고 있다.

5일 한나라당 매크로 논란이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가운데, 한나라당 매크로 논란에 누리꾼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시사문화평론가 지승재는 "이번 논란의 핵심은 특정 정당에서 대중들을 상대로 여론전을 펼치는 가운데 누가 주도적인 역할을 했느냐"라며 "누구에게 책임 소재가 있는지 수사하는 방향에 따라 해당 정당의 신뢰가 추락할 우려가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현재 2000년대 중반 부터 여론전을 시행한 것으로 보이는 정황이 나오면서 이전 정권의 당 지도부 또한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을 것"이라며 "얼마 앞두지 않는 선거 뿐만 아니라 차후 선거에서 이반할 지지층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서는 당 차원에서 혁신의 자세를 보일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누리꾼들은 한나라당 매크로 논란에 다양한 반응을 드러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