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화백컨벤션센터-국립문화재연구소, 상호협력 위한 MOU체결
상태바
경주화백컨벤션센터-국립문화재연구소, 상호협력 위한 MOU체결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06.05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문화재연구소, 국제문화재산업전의 공동주관기관으로 참여
문화재 연구개발 성과의 공공자원 개방, 산업 활성화 및 일자리창출 협력 기대
사진=경주시.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주화백컨벤션센터(사장 윤승현, 이하 HICO)는 4일 ‘국제문화재산업전’을 통한 문화재 산업 활성화를 위해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최종덕, 이하 연구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HICO와 연구소가 ‘국제문화재산업전’을 공동주관하고 나아가 연구소가 연구과제를 진행하면서 생산된 특허 등 지식재산권과 조사연구 성과를 공공자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고 문화재 산업계의 활성화를 지속적으로 도모하기로 했다.

특히 오는 9월 ‘국제문화재산업전’ 행사에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 등 지역소와 함께 부스로 참가하여, 연구개발의 학술적․기술적 성과가 산업화를 위한 원천정보로 활용될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HICO의 윤승현 사장은 “국내 최고 권위의 문화재 조사․연구기관인 국립문화재연구소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국제문화재산업전이 문화재 산업의 활성화와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 국제문화재산업전을 통해 문화재 산업 일자리 창출 등 선순환적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8 국제문화재산업전’은 오는 9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문화재청 및 경주시 주최, 국립문화재연구소 및 HICO 주관으로 개최될 예정으로, 지난해보다 확대된 70개 업체, 100개 부스 규모의 전시회와 유관기관의 국내외 컨퍼런스가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