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소자본창업으로 적합한 창업아이템 여성창업으로 네일샵 관심UP
상태바
소자본창업으로 적합한 창업아이템 여성창업으로 네일샵 관심UP
  • 이미나 기자
  • 승인 2018.06.05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나 기자] 경제 불황 속 여성들의 소비가 높아짐에 따라 창업에 뛰어드는 여성창업자들도 늘고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들은 여성 소비자가 많이 선호하는 창업아이템을 선택하는 특징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 고객층인 10대~30대인 학생과 직장인들은 바쁜 일상으로 인해 피로 누적과 스트레스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자신을 꾸미는 것에 소비를 많이 하고 있으며 헤어 미용과 네일, 손 관리 등으로 변화를 줄 수 있는 뷰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뷰티 미용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높아지면서 피부미용, 헤어, 메이크업, 네일 등 뷰티 관련 사업의 규모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프리미엄 네일아트를 받을 수 있는 ‘핑거네일투고’가 국내에 등장하여 많은 여성 소비자의 큰 기대를 받고 있다.

국내에 최초로 고퀄리티 네일아트 자동 머신을 선보이는 핑거네일투고는 혁신적인 네일아트를 통해 따라올 수 없는 창업아이템이라는 것에 대해 높은 유망성이 돋보이고 있는 것이다. 주 고객층인 여성 소비자들의 네일아트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네일 문화를 개척해 나아감과 동시에 네일샵창업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해외에선 줄을 서서 하는 진풍경을 이루며 국내시장 진출에 성공하였고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퀄리티 높은 이미지 덕분에 10대~20대의 젊은 학생들과 직장인들의 방문으로 빠른 회전율로 인한 매출 증가가 돋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에서 큰 규모를 가지고 있는 큐 관리 솔루션과 여러 국가에서 단말기를 제작하고 있는 Newvision의 고객 관리 시스템을 적용하였고 Portugal 본부에서 직접 제작이 되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그리고 펌웨어까지 모든 개발을 책임을 지고 있다. 또한 프린터 & IT 서비스 제공 회사 중 하나인 글로벌기업 HP의 특수 인쇄 시스템을 적용해 광택이 살아있고, HD 수준의 고화질, 그리고 실물과 같은 이미지를 작은 곡면에 인쇄할 수 있는 프린터를 합작 개발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이는 전 세계에서 따라 할 수 없는 기술력이 뒷받침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특허청 공식 블로그에도 소개될 만큼 해외에서는 많은 미디어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영국과 스페인에 설치된 쇼핑몰들에서는 반응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킨 핑거네일투고는 단말기 상단에 설치된 카메라로 자신의 얼굴을 네일아트 이미지로 사용할 수 있고, USB와 와이파이를 이용해 핸드폰에 저장된 이미지도 사용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후원으로 개최된 ‘한국 뷰티산업 글로벌화 전략 수립을 위한 국제세미나’에서 한국 뷰티 산업이 화장품 산업보다 시장 성장 잠재력이 크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기도 했다. 또한 네일아트 분야의 경우, 타 분야와 달리 창업 활동으로 인한 부가가치 창출 효과가 높은 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미나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