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외교통상부, 장관 SNS 생중계 신년대담 실시
상태바
외교통상부, 장관 SNS 생중계 신년대담 실시
  • 박봉민 기자
  • 승인 2012.01.0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통상부는 1.12(목) 오전 10시 30분 정부중앙청사 별관 2층 대강당에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되는 2012년 신년대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대담에는 김성환 외교통상부 장관과 하영선 서울대 교수가 대담자로, 오승연 前 S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또한 SNS를 통해 공모한 100여명의 방청객도 현장에서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대담에 참여할 수 있다.

2. 이번 대담은 페이스북과 라이브스트림(/mofatkr)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트위터로는 문자 중계 예정), 방송을 시청하는 국민들도 트위터,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문할 수 있다. 국민들이 보내온 질문은 대담 도중 김성환 장관에게 직접 전달되어 현장에서 답변될 예정이다.

※ 질문 참여를 위한 해시태그는 1.12(목) 오전 9시 30분에 외교부(@mofatkr), 위키트리(@wikitree) 트위터를 통해 공개될 예정

3. 외교통상부는 2012년 연두업무보고에서 밝힌 바와 같이 ‘뉴미디어 활동을 통한 소통 강화를 통해 외교에 대한 국민적 지지를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전개할 계획이며, 이번 대담도 그 일환이다. 장관이 콘서트 형식의 대담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이를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하여 국민들과 SNS를 통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주고 받는 방식의 쌍방향 소통은 정부 부처 최초의 시도이다.

 

 

박봉민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