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18 (일)
인도네시아, 필리핀 서울관광체험단 서울 방문 "한류 중심지 몸으로 느껴"
상태바
인도네시아, 필리핀 서울관광체험단 서울 방문 "한류 중심지 몸으로 느껴"
  • 김희숙 기자
  • 승인 2012.01.06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희숙 기자] K-POP, 한류 영화 & 드라마 등 동남아 권에 불고 있는 한류 유행의 중심지 서울을 직접 느껴보기 위해 초청된 2개팀 4명의 서울 체험단이 2박3일의 일정으로 6일부터 한국을 방문한다.

▲ 사진= 11월에 있었던 1차 체험단, 태국 팀의 모습

지난해 10~11월 서울시에서는 서울의 유명 영화 촬영지와 한류 문화를 소개하는 특집편을 시스터데이(Systerday), 웨이크 클럽(Wake club)등 태국 국영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방영하고 이와 연계해 태국어와 영어로 진행된 온라인 시청후기 이벤트를 통해 서울 관광 체험단을 모집한 바 있다.

이번 체험단은 2차 이벤트 참여자 2,338명 중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에서 각 2명씩 최종 선발됐으며 2박 3일의 일정동안 남산 N타워와 케이블카, 명동 등 태국을 중심으로 동남아 권에서 크게 유행하였던 영화 ‘헬로 스트레인저’의 촬영지를 직접 찾아보고 서울의 겨울도 직접 느껴보게 된다.

체험단들의 생생한 서울 방문 모습은 영상으로 만들어져 회원 수 7만8천명의 서울시 관광 페이스북 채널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전달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한류, 겨울 등 서울 관광의 매력을 증진시키는 요소가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정보를 SNS 채널을 통해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하여 관광 마케팅에 대한 효율을 확대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희숙 기자 green8784@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