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0:55 (금)
장성 서삼초, 꿈을향해 말 달린다
상태바
장성 서삼초, 꿈을향해 말 달린다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5.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삼초 승마체험

[KNS뉴스통신=방계홍기자] 서삼초등학교(교장 최경주)는 인성, 감성, 건강을 키우는 ‘3UP 피톤치드’라는 주제로 ‘작은학교 1교 1브랜드 갖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본교는 5월 16일과 23일 이틀간 작은학교만이 가지는 교육경쟁력을 확보하고, 스포츠ㆍ레저활동 여건이 부족한 지역적 특성을 보완하기 위해 승마체험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처음 말을 마주하는 학생들은 생각보다 큰 말에 무서워하는 기색을 보이기도 했으나 말 조련사의 주의 사항과 말의 특성을 들으며 점점 안정된 모습을 보였다. 말과 친해지는 방법을 익히고 말을 칭찬하고 먹이를 주는 활동을 통해 말과 친해진 학생들은 본격적으로 승마체험을 실시했다. 호기심 반, 두려움 반으로 시작한 승마체험에서 의젓하고 침착한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앞으로 학생들은 승마에 참여하며 정서적으로 안정되는 한편 신체 발달 및 정서 함양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3학년 이칠성 학생은 “처음으로 말을 보았을 때 생각보다 너무 크고 떨어질까봐 무섭기도 했지만 쓰다듬어 주고 칭찬을 해주니 좋아하는 모습에 안심이 되어 재미있게 말을 탈 수 있었어요.” 라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3학년 이재서 학생은 “동물사육사가 꿈이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말에 대해서 많이 알게 되었으며 말도 사람처럼 칭찬을 받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최경주 교장은 “앞으로도 우리학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지역의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