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46 (금)
제주 도민이 추천한 서귀포 3대 고기국수 맛집, 담백한 국물이 일품!
상태바
제주 도민이 추천한 서귀포 3대 고기국수 맛집, 담백한 국물이 일품!
  • 이미나 기자
  • 승인 2018.05.2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미나 기자] 사계절 언제나 많은 이들이 찾는 제주. 그만큼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있는 여행지이지만, 무엇보다 미식이 하이라이트가 되는 일이 많은 곳이다.

제주도라고 하면 먹방 여행이 떠오를 만큼, 식도락 여행 후기도 많다. 또한, 후기에서 나타나는 식도락의 만족도가 높아, 그 인기에 더욱 불을 지피고 있다.

부정할 수 없이 제주는 특색 있고 맛 좋은 먹거리가 많은 곳이다. 우선 신선한 재료가 기본이고 제주 특유의 식문화가 내륙과는 다른 새로움을 더해준다. 요즘은 제주 음식을 전국 곳곳에서 만날 수 있게 됐지만, 그 정통의 맛은 현지에서만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사람들은 말한다.

제주도 음식을 대표하는 메뉴 중 하나로 고기국수가 있다. 뽀얗고 깊은 돼지 육수에 쫄깃한 면발, 고기 고명이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이다. 가족, 커플, 친구 등 누구와 함께여도 무난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 더욱 많은 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제주도 고기국수 음식점으로는 여행시 자주 들르게 되는 서귀포 일대에서 알려진 서귀포 고기국수 맛집을 들 수 있다. 여행객 사이에 손꼽히는 서귀포 3대 고기국수집이 있는데 그중 진하고 담백한 육수로 유명한 ‘제주 삼다국수’는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

이 집의 대표 메뉴는 흑돼지불고기가 들어가는 삼다국수이다. 아삭한 숙주를 넣어 식감을 살렸으며, 깊은 국물과 쫄깃한 면발의 조화가 훌륭하다. 면은 주문 즉시 뽑아내 한층 탱글탱글한 식감인 것이 이 집의 특징이다.

삼다국수와 더불어 흑돼지고기국수, 흑돼지비빔국수를 함께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만두와 흑돼지 돔베고기는 국수와 함께 즐기기 좋은 별미로, 도마에 썰어 올려 나오는 돔베고기가 특히 인기가 많다. 가족이나 커플이 오면 합리적으로 주문하기 좋은 세트 메뉴도 마련돼 있다.

제주도 고기국수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가 많은 ‘제주 삼다국수’는 주변 관광지와 가까워 여행 중 무리 없이 식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천지연폭포, 아랑조을거리, 서귀포 올레시장, 이중섭 거리 등이 모두 차로 5분 내외의 거리이며, 식당은 서귀포 신시가지에 위치하고 있다.

정말 깔끔하고 깊은 마성의 국물 맛으로 현지인과 여행객을 모두 사로잡은 제주 고기국수 전문점. 허투루 입소문 난 곳이 아님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이곳으로 제주의 맛과 활기찬 분위기를 찾아 떠나보자.

이미나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