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 문화 더블
경기도교육청, 용인특수학교(가칭) 신축 설계 공모 당선작 선정2020년 준공 예정, 유․초․중․고․전공과 등 총 31학급 규모
조감도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16일 자체 설계 공모를 통해‘(가칭)용인특수학교 신축 설계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 공모에는 총 8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사용자와 전문가 그룹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심사를 통해 당선작을 선정했다.

(가칭)용인특수학교는 유치원 2학급, 초등학교 6학급, 중학교 6학급, 고등학교 9학급, 전공과 8학급 등 총 31학급을 운영할 예정이며, 2020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위치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유방동 559번지 일원이며, 대지면적 약 15,005㎡, 건축연면적 12,381㎡ 규모로 설립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도교육청 자체 설계 공모를 통해 소요 기간을 단축하고, 효율적인 교육 시설을 만들기 위해 당선작의 설계 과정에 각 분야의 전문가와 관계자로 구성된 설계자문협의회가 참여한다.

또한, 다양한 학습과 치유, 직업 교육 등 용인지역 장애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제공과 장애인 복지 실현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용인에는 약 1,150명의 특수교육 대상자가 있음에도, 특수학교는 용인강남학교(정원 154명) 한 곳뿐이라 (가칭)용인특수학교의 설립은 용인지역 장애학생과 학부모들의 숙원사업이었다.

경기도교육청 임경순 시설과장은“장애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공간이 되도록 설계부터 시공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을 가동하여 적기 개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송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