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오병호 이사장,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특강
상태바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오병호 이사장,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특강
  • 서오현 기자
  • 승인 2018.05.08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서오현 기자]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한국전)는 지난 달 27일 한국전 본관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한국전 오병호 이사장의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특강이 5시간에 걸쳐 진행됐다고 8일 밝혔다.

자격증 특강은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실기시험문제 신규 추가 품목인 통밀빵, 페이스트리 식빵, 초코롤, 흑미 쌀 롤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무료 일일특강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는 호텔제과제빵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뿐만 아니라 제과제빵 업계 종사자 등 다양한 인원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특강은 한국전 오병호 이사장이 직접 진행해 주목을 받았다. 현재 오병호 이사장은 아시아 외식 연합회 총회장 및 (사)한국식생활제과협회 협회장으로 제과제빵 분야 국가대표 4회를 역임하고 제과기능장 및 조리기능장 자격을 동시에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전 호텔제과제빵 과정은 오병호 이사장 직강으로 주말에도 학생들이 추가 보충 교육을 받을 수 있는 ‘3단계 책임 교육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1차 실기수업(월요 심화과정) - 토요일 2차 보충수업 - 일요일 3차 추가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국전 오병호 이사장은 "한국전은 제과제빵의 이론과 기초 실습부터 심화과정인 공예 실습, 디저트 실습, 슈가크래프트 등과 같은 전문적인 제과제빵 기술까지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호텔외식·관광 특성화 직업전문학교로, 호텔제과제빵 과정을 비롯해 2년제 과정인 호텔조리 과정, 관광식음료 과정이 있으며 4년제 과정은 외식경영학 과정, 식품조리학 과정이 있다.

한국전은 2018학년도 2학기 및 2019학년도 1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온라인 원서접수와 모집 전형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서오현 기자 seoohye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