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목포대 2018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상태바
목포대 2018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 방계홍 기자
  • 승인 2018.05.03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대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 참가

[KNS뉴스통신=방계홍기자] 국립목포대학교 지역특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GTEP, 사업단장 최동오 무역학과 교수) 학생들이 지난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2018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 전남지역 수출중소기업의 수출상담과 기업 및 제품 홍보활동을 펼쳤다.

목포대 GTEP사업단은 전라남도 소재의 대창식품, 좋은영농조합법인, 한국제다에 소속 학생 4명을 파견해 제품 홍보 및 해외 바이어 수출상담과 현지 시장조사 업무를 진행하며 이들 업체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싱가포르 국제식품박람회는 5만여 명이 참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식품 및 호텔산업 박람회다.

이번 전시회 현장에서 참가학생들을 지도한 사업단장 최동오 교수는 "싱가포르는 고품질 수입 식품에 대한 높은 구매력을 가진 시장이자 동남아 시장 진출의 교두보“라며 ”목포대 GTEP사업단이 지역업체의 해외 시장개척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산학간 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목포대 GTEP 사업단 학생들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고자 해외 곳곳을 누비고 있다. 현재까지 동경식품박람회, 미국 라스베가스 소비재 전시회, 말레이시아 할랄식품전시회 등 모두 6곳의 해외전시회에 15명의 학생을 파견, 12개업체를 지원했다.

방계홍 기자 chunsapan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