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한국당 "부산경찰, 민주당 강성권 성폭행 의혹 성역없이 진상규명 해야"
상태바
한국당 "부산경찰, 민주당 강성권 성폭행 의혹 성역없이 진상규명 해야"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8.04.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와 장제원 수석대변인을 비롯한 현역 국회의원과 부산지역 당협위원장들이 26일 부산경찰청 1층 정문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강성권 사상구청장 후보의 성폭행 의혹 사건을 부산경찰이 축소·은폐 하려는 의혹이 있다"며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집회를 열고 있다.<사진=부산지방경찰청>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자유한국당이 "강성권 민주당 사상구청장 후보의 성폭행 의혹사건을 부산경찰이 축소·은폐하려는 의혹이 있다"며 부산경찰에 철저한 진상규명을 요구하고 나섰다.

김성태 원내대표와 장제원 수석대변인, 윤상직 의원 등 현역 의원과 박에스더 북강서갑 당협위원장 등 자유한국당 인사들은 26일 오후 부산경찰청 1층 정문 앞에서 집회를 열고 부산경찰에 "강성권 민주당 사상구청장 후보의 성폭행 의혹 사건의 진상을 철저히 규명하라"고 촉구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집회에서 "경찰은 '댓글'도 '미투'도 문재인 대통령의 측근이 성역이 돼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라며 "만약 사건을 은폐·축소할 시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도전으로 규정하고 강력 대처할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청와대 행정관 출신인 강성권 전 민주당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여직원 성폭행 사건을 단순 폭행사건으로 축소·왜곡·은폐하기 위해 현 정권과 그의 하수인들은 혈안이 돼 있다"고 비난했다. 
 

김성태 원내대표, 유재중, 이헌승 의원, 박에스더 자유한국당 북강서갑 당협위원장 등 자유한국당 인사들이 26일 오후 '강성권 민주당 사상구청장 전 후보의 성폭행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촉구하기 위해 부산경찰청에 항의 방문하고 있다. <사진=도남선 기자>

피해자의 진술이 최초 성폭행에서 단순 폭행으로 번복된데 대해서도 "성폭행은 반의사 불벌죄에 해당되지 않아 최초 성폭행 진술만으로 수사가 가능한데 경찰은 무엇이 두려워 머뭇거리고 있는가"라고 항의했다. 

이어 "국민과 정의를 위한 경찰이라면 즉각 철저하게 수사해 국민에게 명백하게 사건의 진실을 알려야 할 것"이라며 "이번 사건이 은폐 축소하려한다면, 경찰은 국민에게 권력의 하수인으로 낙인찍히고, 국민의 신뢰는 더이상 없을 것이며, 경찰의 명예는 부산 앞바다 속에서 헤어나오지 못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김성태 원내대표가 26일 부산경찰청을 방문해 강성권 민주당 사상구청장 전 후보의 성폭행 의혹사건을 성역없이 수사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사진=부산지방경찰청>

김 원내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인사들은 집회가 끝난 직후 조현배 부산경찰청장을 만나 성역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앞서 지난 23일 밤 11시 55분쯤 더불어민주당 강성권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캠프 관계자 A씨는 112에 신고 직후 파출소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했고, 경찰도 이 사건을 성폭행 사건으로 인지해 피해자 A씨를 해바라기센터로 인계해 진술을 청취했다. 그러나 A씨는 이튿날 단순 폭행을 당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도 A씨와 강성권 전 후보를 '단순 폭행'으로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일각에서는 A씨의 어머니 B씨가 파출소에 다녀간 직후 A씨의 진술이 바뀌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A씨의 어머니 B씨는 사건 직후인 24일 민주당 금정구 구의원 비례대표 공천을 신청한 상태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