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하바롭스크시,화성도시공사 방문.... 뉴타운 건설 협력방안 논의
상태바
러시아 하바롭스크시,화성도시공사 방문.... 뉴타운 건설 협력방안 논의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4.2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 러시아 하바롭스크시 투자개발국 국장 Brysin Ishtvan(브리신 이쉬트완)을 비롯한 대표단 5명은 지난 23일 화성도시공사를 방문하여 강팔문 사장을 예방하고 공사 관계자들과 두 기관의 공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방문은 2017년 7월 진행된 공사 대표단의 하바롭스크시 및 주택건설공사 방문에 대한 답방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지난해 러시아 방문 시 공사와 하바롭스크 주택건설공사간 주택산업의 진흥과 건설•개발 부문의 교류 촉진을 위한 MOU가 체결된 적이 있다.

 이번 하바롭스크시 대표단의 방문을 통하여 한국 건설업체의 하바롭스크시 건설시장 진출과 도시투자 프로젝트 참여 협조를 위한 양 기관의 공동협력방안이 논의되었으며, 향후 하바롭스크시가 건축시장의 현황과 도시투자 프로젝트 관련 자료및 현지 점검의 기회를 제공하고, 공사는 협력 프로젝트의 추진을검토하기로 하는 등 중간역할을 하기로 협의했다.

현재 하바롭스크시는 낙후된 주거상태를 개선하기 위하여 3개 지역의뉴타운을 계획하고 있으며, 신도시 개발 경험이 풍부한 한국 건설업체의주택사업 참여를 희망하고 있는 상황이다.

화성도시공사 강팔문 사장은 향후 하바롭스크시 및 주택건설공사와의 업무협력을 통하여 기술력을 갖춘 한국 건설업체들의 하바롭스크시 진출을 도울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바롭스크시 대표단은 2018년 4월 24일 화성시 황성태 부시장을 예방하였으며, 동탄신도시 등 건설현장 등을 둘러보고 방문일정을 마칠 예정이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