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수익형부동산 ‘알짜상가’ 어디? 업종 독점할 수 있는 기회 노려
상태바
수익형부동산 ‘알짜상가’ 어디? 업종 독점할 수 있는 기회 노려
  • 김선영 기자
  • 승인 2018.04.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 분양 시작과 동시에 입주 100% 확정, 투자자 모여

 

[KNS뉴스통신=김선영 기자] 지속되는 저금리 기조로 수익형 부동산의 인기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수익형 부동산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오피스텔의 수익률이 하락세를 보이면서, 보다 양호한 수익을 나타내는 상가 쪽으로 투자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 관계자는 “상가 투자를 할 때는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알짜상가를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며 “경쟁업체가 많이 들어서지 않고 독점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이 만들어져 있는 상가라면 입주자들의 입주를 하기 위한 경쟁은 매우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일례로 자동차 매매단지 내 자동차 관련 이 외의 상가를 꼽을 수 있다. 수요자들을 위한 문화공간의 상가가 자동차매매단지에 들어서면 업종의 독점은 물론 소수의 점포와 경쟁하는 것으로 입주자들의 호응이 높을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높은 월세와도 직결되며, 공실 우려가 적어 성적인 투자처로 상승세를 도출하고 있다.

실제로도 최근 상가가 오피스텔 보다 더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인식이 강해지며 투자자들은 상가 투자를 선호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경기도 일산 풍동 내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가 주목 받고 있다. 성황리 분양 중인 상가는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며 곧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다.

중고자동차 매매상사 및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는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는 대단지 상업시설이자 대형 자동차 매매단지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최근 수익형 부동산 트랜드에 발 맞춘 단지로 분양 시작과 동시에 이미 입주자들이 100% 입점 확정된 바 있다. 투자자들이 몰려 분양률이 매우 높았고, 현재 문화공간 쪽의 물량이 많이 남지 않아 경쟁이 더 치열한 상황이다.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 분양관계자는 “분양 전부터 투자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았으며, 그 분위기가 분양 시작과 동시에 더 큰 관심으로 이어져 현재 분양률이 매우 높은 상황이다”며 “자동차 관련 상업시설의 점포가 인기가 좋아 많이 남지 않은 상황이라 이 분야의 투자를 원하는 수요라면 하루 빨리 매장을 방문 하시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성공적인 분양을 달려가고 있는 일산 풍동 오토갤러리는 이러한 결과에는 다 이유가 있다. 이 단지는 많은 장점으로 투자자들을 움직였다.

먼저 이 단지는 마두역, 백마역, 대곡역 등 지하철 이용이도 편리하며 자유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에 인접해 있어 입지가 매우 훌륭하다는 평을 듣고 있다.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 초대형 쇼핑몰과 대중교통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유리한 교통 환경으로 유동인구가 많고 그에 따른 매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 단지는 대형 자동차 매매시설로 수요자들을 위한 문화공간까지 갖췄다. 일산오토갤러리는 축구장 6개 크기인 최대 규모의 상가 내에서 차량 판매와 구입, 이전 등록, 튜닝, 차량정비, 보험, 액세서리 판매 등이 한자리에서 이루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이루어진다. 이 외로 식당, 카페,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등의 여가 공간이 단지 내에 함께 위치해 수요자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세한 임대 및 분양 문의는 일산오토갤러리 홍보관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김선영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