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23 22:30 (수)
부산영상위-BNK부산은행, 부산영상 발전기금 후원식
상태바
부산영상위-BNK부산은행, 부산영상 발전기금 후원식
  • 도남선 기자
  • 승인 2018.04.24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영상위원회

[KNS뉴스통신=도남선 기자] 부산영상위원회와 BNK부산은행은 24일 오전 10시 해운대구 시네마하우스 부산에서 부산 영상 발전기금 후원식을 개최했다. 후원식은 2층 갤러리에서 간담회를 진행하는 것을 시작으로 1층에서 본식을 마친 뒤 시네마하우스 부산을 둘러보는 시설 투어로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부산영상위원회와 부산은행이 지난 2016년 체결한 3개년 후원 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부산은행은 매년 3000만 원씩 총 9000만 원의 부산 영상 발전기금을 후원해왔고, 부산영상위원회는 이를 10월 개최하는 LINK OF CINE-ASIA(아시아영화포럼 & 비즈니스쇼케이스) 홍보와 영화직군 진로체험 영상, 로케이션컬렉션 영상 및 시네 투어 가이드북 <부산시:네> 제작 등에 활용하며 국내외 영화인들과 부산시민들에게 부산은행의 활동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그리고 올해는 그 마지막 해를 맞아 소정의 전달식이 진행됐다. 

부산영상위원회 조대은 사무처장은 “우리 위원회는 그간 부산 영상 발전기금을 통해 많은 사업들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10월 국제행사 기간 중 부산은행과 함께하는 영화인라운지를 시네마하우스에 마련하는 등 다양한 협력 방안 또한 계획 중에 있다. 향후에도 (우리 위원회 사업들을) 부산은행과 어떻게 연계할 수 있을지 더욱 고민하겠다”고 인사했다. 

부산은행 하정근 울산/동부영업본부장은 “부산은행은 2012년 문화예술사업을 처음으로 시도했다. 당시 수도권에 비해 부산의 문화예술분야가 상대적으로 열악했고, 이러한 사업을 누군가는 해야 한다고 판단했다”며, “앞으로도 부산영상위원회와 더욱 긴밀하게 협력해 부산의 영화·영상분야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일들을 함께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도남선 기자 aegookja@hanmail.net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