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7:26 (금)
중구도시관리공단, 지방공기업 열린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중구도시관리공단, 지방공기업 열린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
  • 표경훈 기자
  • 승인 2018.04.24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표경훈 기자] 울산 중구도시관리공단은 지난 23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17년 지방공기업 열린혁신 평가'에서 울산에서 유일하게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열린혁신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사회 혁신과 정부 혁신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국의 146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평가는 새 정부의 혁신 동력 확보와 기반 구축에 중점을 두고 '국민의 주도적 참여',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을 위한 요소를 평가지표에 반영했다.

이번 평가는 추진전략과 체계, 노력, 국민 공감 성과 등 총 4개 항목의 계획수립과 과제발굴 등 11개 평가지표로 진행해 우수와 보통, 미흡의 3단계 평가등급으로 나눴다.

행안부는 평가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담보하고자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과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평가를 진행했다.

이 결과 지방공기업 33곳 등 전국의 59개 기관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울산에서는 5개 대상 가운데 유일하게 ‘중구도시관리공단’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중구도시관리공단은 평가에서 구민 주도 네트워크 구축과 참여행정, 창의혁신 성과를 두루 인정받았다.

특히 중구수영장 신규 운영, 공영주차장 무인정산시스템 도입, 유관기관과 연계해 시니어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신성장 동력사업을 발굴하는 성과를 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중구도시관리공단 관계자는 "열린혁신 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주민의 공단 경영참여와 소통한 노력을 결실이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구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표경훈 기자 newfeel8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