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1:36 (금)
쌍방향 미디어 시대 열어갈 ‘국제학생기자단 제5기’ 모집
상태바
쌍방향 미디어 시대 열어갈 ‘국제학생기자단 제5기’ 모집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8.04.23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에듀신문 부설 국제학생기자단 '제5기 청소년 기자단' 모집<포스터=국제학생기자단>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모든 국민은 교육자다’란 캐치플레이를 내건 뉴스에듀신문은 한국교육신문연합회와 공동으로 '국제학생기자단(단장 이인권) 제 5기'를 모집한다.

중학교 ·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오는 4월 23(월)일부터 5월 25일(금)까지 뉴스에듀 사이트에서 기자 회원가입 후 본인 취재 기사를 작성 후 송고하면 된다. 그리고 지원서, 개인정보수집 및 이용 동의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aha310@naver.com)로 보내면 완료된다.

기사는 꼭 직업기자들이 쓰는 기사체가 아니어도 된다, 소소한 사진 한 장 , 동영상 한 건도 기사의 가치가 있다. 쌍방향 미디어 시대를 열어갈 따뜻한 시선과 열정만 있으면 기사의 가치는 충분하다.

합격자 발표는 6월 01일(금) 뉴스에듀 사이트와 언론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합격자에 대한 기자 발대식은 오는 6월 중 개최할 예정이며, 활동기간은 2018년 8월 1일부터 2019년 1월말(6개월)까지이다.

선발된 학생기자는 기자 위촉장 및 기자증 발급, 기자수첩 및 기자 T셔츠 지급, 정부기관 및 교육청, 학교 등에 전문기자와 동행하면서 탐방 및 인터뷰를 지원한다.

모든 기사는 다음, 네이트, 구글, 줌인터넷 뉴스기사에 송고되고 베스트 기사는 네이버뉴스에 게재한다.

아울러 전문기자의 첨삭 및 지도, 대학생 멘토단 진로진학 상담, 우수기자 시상에는▲국회의원▲교육청 및 학교장▲대학총장▲언론협회 및 언론단체장▲교육관련 기관장 등의 수상이 있다.

우수기자 및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문화상품권 등)와 표창장, 취재활동시간 공익봉사활동(1365) 발급 등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학생기자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국제학생기자단 모두 홈페이지 또는 뉴스에듀 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