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환경정화 실시
상태바
연천군,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환경정화 실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4.1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연천군은 경기도 주관으로 지역주민과 함께 한탄강 국가지질공원 환경정화를 지난 16일 실시했다.

행사 구간은 한탄강 트레킹 코스 구간 중 전곡읍 신답리 마을에서 이어지는 구간으로 인근에 지질명소인 아우라지 베개용암과 백의리층이 위치한다.

이날 행사에는 전곡읍 신답리, 고문리 마을 주민 20여명과 연천지역 환경단체인 한탄강 지키기 운동본부, 연천사랑 실천연대 그리고 지질공원해설사 및 연천군, 전곡읍, 경기도 공원녹지과 등 총 40여명이 참여했다.

최근 한탄강 트레킹 코스가 개통되면서 기존 마을에서 이어지는 구간에 대한 트레킹 코스도 정비가 되었지만 정작 그 주변은 옛 구거구간으로 오래 묵은 각종 생활쓰레기가 방치돼 있었다.

이번 트레킹 코스를 계기로 방치된 각종 쓰레기로 인해 관광객은 물론 주민들도 눈살을 찌푸리는 일이 없도록 주민들 스스로가 나선 것이다.

여기에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을 추진하는 경기도와 연천군이 함께 하면서 이번 행사가 순조롭게 추진되었다.

환경정화 실시 이후 가진 주민과의 간담회에서 경기도 공원녹지과 홍두선 팀장은 최근 문제가 되었던 한탄강 트레킹 코스 정비 공사와 관련하여 향후 계획을 설명하며 잘 마무리하여 연천군의 명품 트레일이 되도록 하겠다며 지속적인 주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한탄강 지키기 운동본부 백승광 대표는 “이번 트레킹 코스 정비와 세계지질공원 인증 추진을 계기로 앞으로 지역 주민들의 환경 인식 개선 증진을 통해 한탄강의 맑은 물을 지켜나가는 데 연천군 그리고 지역주민과 함께 노력해 나가야 겠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한탄강 지질공원을 통해 연천군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