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4:57 (토)
K리그1 2018, 주중 야간경기 일정 본격 돌입
상태바
K리그1 2018, 주중 야간경기 일정 본격 돌입
  • 반진혁 기자
  • 승인 2018.04.10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반 순위 다툼이 치열한 K리그1의 주중 야간경기가 시작된다.

오는 11일부터 KEB하나은행 K리그1(클래식) 2018의 주중 경기 일정이 시작된다.

주중경기 일정까지 더해지며 5월 중순 월드컵 휴식기까지 쉴 틈 없는 일정을 소화해야 하는 각 구단은 긴장하고 있지만, 꽃샘추위가 물러간 봄날 저녁에 축구를 즐길 팬들의 즐거움은 더해질 전망이다. 특히 11일 수요일에는 예상하기 어려웠던 1-2위간 맞대결을 포함해 흥미로운 매치업이 축구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싱그러운 봄날 저녁, 수요일 하루쯤은 ‘칼퇴’하고 경기장 나들이를 하는 것도 좋은 스트레스 해소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경남FC-전북 현대, 예상치 못한 조합-시기에 만난 리그 1, 2위

리그 1위와 2위가 6라운드만에 맞대결을 펼친다. 1위팀 경남은 승격팀 답지 않게 강력한 모습으로 4승 1무(12득점 4실점)를 거두고 있다. 상승세인 경남은 리그 최강 전력을 구축한 전북(4승 1패, 9득점 4실점)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경남의 초반 기세가 과연 거대한 태풍이 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경남의 괴물 공격수 말컹이 전북의 괴물 수비수 김민재를 필두로 한 국가대표급 4백을 뚫을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 FC서울-포항 스틸러스, 어제의 동지를 적으로 만난 두 팀

선수와 감독으로서 포항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서울 황선홍 감독, 서울의 미래기획단장을 역임하며 구단의 유소년 육성체계를 갈고닦은 포항의 최순호 감독. 친정팀을 상대로 반등의 계기를 노릴 두 팀이다.

5경기 무승이라는 기대 이하의 결과로 괴로운 봄을 보내고 있는 서울은 첫 승이 절실한 상황이다. 최순호 감독의 포항은 올 시즌 4경기 연속 무패로 산뜻한 시작을 신고하였으나, 지난 5라운드 전북을 상대로 0대 2 뼈아픈 패배를 당한 바 있다. 시즌 초 중요한 변곡점에서 만난 두 감독의 양보할 수 없는 싸움이 기대된다.

# 대구FC-울산 현대 첫 승 간절한 대구, 상승세 울산 치열한 승부 예고

대구와 울산 두 팀 모두 시즌 초반 기상도는 ‘흐림’이다. 대구는 5라운드가 끝난 현재까지 시즌 첫 승을 신고하지 못한 채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울산은 지난 5라운드 강원전에서 첫 승을 신고하며 그나마 조금 구름을 걷어낸 분이기다. 부진의 고리를 끊으려는 대구와 상승세를 이어나가려는 울산의 맞대결은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 끈끈해진 전남 드래곤즈, 무승 징크스 홈 떠나 원정간 제주 유나이티드는?

전남 축구가 달라졌다. 지난 인천원정에서 끈질긴 공방 끝에 가까스로 무승부를 만들어낸 유상철 감독의 전남은 축구팬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쉽게 지지 않는 팀 전남은 제주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홈에서 좀처럼 승리 소식을 들려주지 못하고 있는 제주가 전남 원정에서 반전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인천 유나이티드-상주 상무, 무고사-주민규 골잡이 대결 흥미진진

인천과 상주는 올 시즌 가장 날카로운 창끝을 가진 두 팀이다. 인천에 새로 영입된 외국인 공격수 무고사와 상주의 스트라이커 ‘주메스’ 주민규의 공격력에 물이 올랐다. 현재 무고사는 3경기 4득점, 주민규는 5경기 3득점으로 양팀 스트라이커를 중심으로 한 뜨거운 화력전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 강원FC 연패탈출, 수원 삼성 슈퍼매치 후유증 극복. 동상이몽?

충격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두 팀이 만났다. 시즌 초반 상승세를 타며 K리그1 2위까지 치고 올라갔던 강원은 경남과 울산에 연이어 3실점을 허용해 패배하며 기세가 한 풀 꺾였다. 슈퍼매치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0-0무승부를 거둔 수원의 분위기도 우울하긴 마찬가지다. 두 팀에게 승점 3점만큼이나 ‘분위기 반전’이 절실한 이유다.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반진혁 기자 prime10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