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9 (일)
통영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제2차 안전보건교육
상태바
통영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제2차 안전보건교육
  • 정길상 기자
  • 승인 2018.04.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길상 기자] 통영시는 지난 9일 시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2018년도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21명을 대상으로 제2차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에 이은 두 번째로, 사업 참여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기 위해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교육과정에 사업장별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관련 사례들을 참여자들이 직접 발굴하고 해결 방안을 토론하는 시간을 포함시켜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시기별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사고사례 위주의 다양한 동영상을 보여줌으로써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상황별 대처역량도 키웠다는 평가다.

이날 교육 후에는 최근 황사와 미세먼지 경보발령과 관련하여 황사마스크를 개인별로 지급해 현장에서 근무하는 참여자들의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되게 하였다.

이번 교육의 한 참여자는 “그동안 일상생활에서 무심하게 넘겼던 것들이 이렇게 큰 사고를 가져올지 몰랐다며, 사업 참여자들의 안전까지 세세하게 신경 써 주는 시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참여자 대부분이 50대 이상으로 주기적인 반복교육이 가장 효과적이라 판단하여 사업기간 중 매달 유사한 사례위주 예방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사업장 안전관리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의 사고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나갈 계획이다.

정길상 기자 550030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