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전북안전 매뉴얼 앱, 학생·학부모·교직원 보급
상태바
전북안전 매뉴얼 앱, 학생·학부모·교직원 보급
  • 박경호 기자
  • 승인 2018.04.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자체 개발… 학생 위험 발생시 부모에 즉시 전화연결 기능도

[KNS뉴스통신=박경호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이 ‘전북안전 매뉴얼’ 앱을 자체 개발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에게 보급한다.

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안전대처 능력과 선생님들의 안전교육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9월 1일부터 올해 3월말까지 6개월에 걸쳐 이 앱을 만들었으며, 10일부터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 앱은 학생이 위험에 처했을 때 버튼을 누르면 부모에게 즉시 전화가 연결되는 위험발생 알리미 서비스를 비롯해, 지역별 미세먼지 농도, 날씨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안전학습 자료로는 ▲전북안전 동영상(유·초·중·고별 각 10편씩 40편, 특수 5편 등 총 45편) ▲사이(4E) 좋은 안전교육(매주 월요일 자료 탑재) ▲재난안전 매뉴얼 동영상(자연재난, 사회재난, 생활안전, 계절별 재난, 생애주기별 재난 등 총 207편) ▲심폐소생술(영아·소아·성인용 심폐소생술, 기도폐쇄 대처법 등 총 15편) ▲안전학습 안내자료(유·초·중·고별 각 51차시 PPT수업자료, 초·중·고·특수학교 행사별 매뉴얼) ▲안전관련 앱 모음(우리동네 대기질, 안전디딤돌, 안전 신문고, 안전한 학교생활 등) ▲안전교육자료(학교안전정보센터, 국민안전방송, 안전신문고,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등 안전과 관련된 유용한 자료들이 대거 탑재됐다.

휴대전화에 어플을 설치하려면 안드로이드폰(패드 포함)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에서, iOS폰(패드 포함)은 앱스토어(App store)에서 ‘전북안전매뉴얼’을 검색해 설치하면 된다. 설치 후 설정 메뉴에서 ‘위험발생 알리미’ 부모 전화를 등록하면 위급 상황에 버튼을 눌러 부모에게 즉시 알릴 수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교사의 안전교육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했다”면서 “교육가족들이 이 앱을 통해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매뉴얼과 행동요령을 쉽게 숙지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앱 개발을 지시했던 김승환 교육감은 “이 앱을 개발하면서 가장 중시했던 2대 가치는 ‘학생안전’과 ‘학생 개인정보 보호’였다”면서 “아이들만의 공간을 존중하면서도 안전을 지켜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박경호 기자 pkh431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