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22:30 (금)
증평군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 추진 박차
상태바
증평군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 추진 박차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4.0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증평군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증평군 도안면 연촌리 일원에 조성되고 있는 증평 에듀팜특구가 관광단지 공사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충북 최초 관광단지로 지정된 에듀팜특구는 3,035,203㎡ 면적에 1,594억원이 투자되며 지난해 12월 14일에 착공을 시작해 오는 2022년까지 스키장과 대중골프장, 루지장, 농촌테마파크, 승마장, 복합 연수시설, 곤충체험관, 양 떼 목장, 콘도, 펜션, 힐링휴양촌 등을 갖춘다.

현재 에듀팜특구는 현재 레포츠 지구 내 골프장 조성과 식물원 부지 내 한옥식당 같은 특색 있는 건물 건축 등이 심혈을 기울여 추진되고 있다.

골프장 조성을 위해 벌개 제근, 수목 굴취 및 토공작업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달 말 잔디 파종을 할 계획이다.

골프장 조성에 최선을 다해 오는 9월에는 골프장 18홀 중 9홀을 임시 운영할 계획이며 9월부터 세달 간 증평군민을 대상으로 무료 시범라운딩 이벤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무동력보트를 즐기는 유럽형 마리나 시설과 당초보다 4배 확장한 전국 최대의 식물원을 조성 등의 사업계획변경을 추진한다.

사업시행자인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의 관계자는 “증평 에듀팜 특구 관광단지가 다양한 관광시설로 조성된 전국 최대의 관광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에듀팜특구 관광단지 조성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며,“우리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 및 프로그램 이용권 할인 등 각종 혜택을 ㈜블랙스톤에듀팜리조트와 협의하여 최대한 반영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