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8:26 (토)
[인터뷰]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중고차 전문기업 (주)굿모닝총각들 김기범 대표
상태바
[인터뷰] 맞춤형 서비스 제공하는 중고차 전문기업 (주)굿모닝총각들 김기범 대표
  • 정순아 기자
  • 승인 2018.04.0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과 신뢰를 판매하는 중고차기업

[KNS뉴스통신=정순아 기자] 많은 중고차 매매업체들 가운데 수원, 용인 중고차 매매업계에서 부동의 1위를 지키며 고객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한 우수기업이 하나있다. 그 주인공은 중고차 매매업체 (주)굿모닝총각들이다. 2017중앙일보 고객 감동 우수 브랜드 1위, 고객 방문율 우수기업 선정 등 이러한 수상은 쉽게 나온 것이 아니다. (주)굿모닝총각들의 김기범 대표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중고차 매매분야에서 신뢰와 사랑을 얻고 있다. 매년 시행하는 나눔 실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차를 기부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고, 중고차전액할부승인과 7~8등급 할부 승인 등을 시행하며 중고차 매매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불황이라고 하는 중고차 매매업계에서 탁월한 전략과 고객만족 경영으로 승승장구 하고 있는 굿모닝 총각들의 김기범 대표를 직접만나 그 이야기를 들어본다.


새로운 패러다임 중고차 매매업의 선두주자 굿모닝총각들
중고차 시장은 날이 갈수록 성장하고 있다. 2018년 기준 한 해 동안 중고차는 400만대 가량이 판매되었다. 기존의 구매자들이 신차에서 합리적인 중고차로의 구입으로 전환하고 있는 것 이다. 이에 따라 기존 신차 구매고객들이 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굿모닝총각들은 시도하고 있다. 신차에서만 적용되던 차량 보증서비스와 다양한 이벤트를 굿모닝총각들 홈페이지를 통해 <cafe.naver.com/sensation2011> 시행하고 있다. 일정 보증기간동안 차량의 상태를 점검해주고, 매 분기마다 고객의 소리함을 열어 진정으로 차가 필요한 고객들을 한 분씩 선정하여 무료로 500만원 정도에 자동차를 제공하고 있다. 

차량 이벤트는 벌써 3회째 진행 중이다. 이처럼 다양한 시도를 하는 이유에 대해 굿모닝총각들 김기범 대표는 “우리는 차를 팔기 전 눈앞에 있는 이익보다는 고객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고 진정으로 고객을 대하자.”라는 사명으로 업무에 임한다고 한다. 그렇게 하다보면 고객들은 마음을 열게 되고 입소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회사도 홍보되게 된다고 한다.

굿모닝총각들의 최대 장점은 허위매물을 근절하고자 100% 실매물 정찰제와 더불어 과도한 허위 할부 조건 제시를 일절 금하고 있으며, 중고차 시세의 정직한 공개와 함께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고객들의 사정에 맞춘 적정 중고차 가격을 제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사진=시사뉴스&(앤) / 굿모닝총각들 김기범 대표

굿모닝총각들 김기범 대표가 제안하는 중고차 구매 시 주의해야 할 점
새해가 지나고 3월이 되면 중고차 매매시장도 활기를 띠기 시작한다. 사회초년생들, 입학을 한 대학생들 같은 경우는 중고차를 통해서 나의 첫차를 구매하는 고객이 많다. 김기범 대표는 중고차를 구입할 때 중고차 전액할부라는 좋은 제도를 추천한다. 매달 할부금을 갚는 형식으로 중고차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새차와 같은 방식으로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중고차전액할부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도 있다.

사회초년생이나 일정 소득이 없는 경우는 높은 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나중에 상환을 제대로 하지 못해 신용불량자가 되는 경우도 많다. 굿모닝총각들에서는 저 신용자, 사회초년생, 대학생들도 조금이나마 낮은 금리로 중고차전액할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중고차 전문 딜러들이 매 시간 상주를 하고 있고 다양한 이벤트를 응모할 수 있는 굿모닝총각들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문의와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굿모닝총각들 김기범 대표의 최종 목표는 사회초년생, 대학생,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들 모두가 중고차를 안전하고 합리적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지금 많은 시도들을 하고 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차량이 파손된 고객이나 좋지 않은 사정으로 차가 없는 고객들의 사연을 듣고 차를 제공한다거나, 다른 중고매매업체에서 볼 수 없는 1년 보증서비스 등은 김기범 대표가 얼마나 고객들의 입장에서 사업을 하는 지 알 수 있는 모습이다.

현재 굿모닝총각들 홈페이지를 통해 중고차 나눔실천 이벤트 2회차를 진행 중 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응모를 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자동차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만나 찾아 볼 수 있다. 중고차 증정 이벤트 1회차에는 중고차량 판매가 400만원 상당의 2005년식 기아 뉴스포티지 2WD TLX 최고급형 모델을 지급한 바 있다. 현재는 2회차 응모가 진행 중인데 자신만의 사연을 올려 응모를 하게 되면 추첨을 통해 중고차를 지급하게 된다.  

정순아 기자 media67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