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행복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 가져
상태바
대구과학대, ‘행복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 가져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4.04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에서 교육생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구과학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대구과학대학교는 4일 교내 영송중앙도서관 글로벌강의실에서 박준 총장을 비롯한 보직교수들과 배광식 북구청장, 대구 북구지역 구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입학식을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기를 맞는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은 1996년부터 운영해 오던 북구 여성행복 아카데미에서 대상과 교육내용을 확대 개편해, 소외된 남성을 포함해 전 구민에게 리더로서의 자질 함양 및 역량 강화를 심어줄 수 있는 수준 높은 프로그램으로 대구과학대에서 대구 북구청의 위탁을 받아 운영한다.

대구과학대는 이날 입학식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과목별 저명인사 및 전문강사를 초빙해 △도시재생 관련 전문가 특강 △교양 특강 △현장체험 △지역사회의 이해 등 총30회의 이론과 현장학습을 병행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명예총장인 배광식 북구청장은 “올해는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도시재생 분야와 실생활에 필요한 가드닝 프로그램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라며 “수료 후 마을공동체 리더로서 우리 행복 북구의 미래를 함께 열어 나가는데 큰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준 총장은 “행복 북구 Leader’s 평생대학원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며, “3개월간 양질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뒷받침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