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교육지원청, 제40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경주시 예선대회 개최
상태바
경주교육지원청, 제40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경주시 예선대회 개최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04.0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주교육지원청.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은 지난 4일 오후 황남초등학교 강당에서 '제40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경주시 예선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대회에서는 200여 점의 다양한 발명품들을 만날 수 있었던 생활 속의 작은 불편을 해결하고자 하는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력이 돋보였다.

김현동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발명은 필요에서 출발하며, 학생들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하고 탐구해 온 오늘의 경험이 여러분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미래의 인재로 자라나는 바탕이 될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회에 참석했던 한 학생은 “다른 친구들의 발명품을 직접 눈으로 보니 아, 이런 것도 있구나! 하고 새롭게 알게 된 것이 많았습니다. 상을 받지 못하더라도 오늘 여기에 참여할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라고 말했다.

이날 대회는 생활과학Ⅰ, 생활과학Ⅱ, 학습용품, 과학완구, 자원재활용 영역 등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각 영역별로 선정된 우수 작품은 5월 11일(금) 경상북도과학교육원에서 개최되는 제40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하게 된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