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9:49 (토)
해커스잡, 한국사 김승범 강사 '한국사과학탐' 출연…역사 속 생로병사 탐구
상태바
해커스잡, 한국사 김승범 강사 '한국사과학탐' 출연…역사 속 생로병사 탐구
  • 박훈석 기자
  • 승인 2018.04.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훈석 기자] 해커스잡은 한국사 김승범 강사가 지난 달 28일 YTN사이언스‘한국사과학탐’에 출연해 역사 속 질병과 수명을 주제로 이야기를 전했다고 밝혔다.

‘한국사과학탐’은 역사 속에 등장하는 과학을 주제로 김일중 아나운서를 비롯한 여러 분야의 지식인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시사•교양 토크쇼다. 이날 방송에는 ‘질병과 수명’을 주제로 현대와 달리 짧았던 조선시대의 평균수명을 분석하며, 궁중의학부터 민간요법까지 역사 속 생로병사에 대해 탐구했다.

해당 방송에 출연한 김승범 강사는 해커스잡 한국사 인강 수강생 1위(2017.1.1~2017.6.30 기준)의 한국사 전문 스타강사로, 한국사의 개념부터 기출문제까지 전 범위를 인강 및 라이브 풀서비스 해설을 통해 강의하여 한국사 1급 자격증 취득 및 취업 대비를 돕는다.

김 강사가 진행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라이브 풀서비스는 시험 직후 진행되는 실시간 해설 채점 서비스로, 명쾌한 라이브 해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으로 정답 확인 및 시험 난이도 등 시험에 대한 궁금증을 한 번에 해결해준다.

오는 5월 26일 제 3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당일 오전 11시 40분에 진행 예정인 라이브 풀서비스는 지난 2월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 대한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앵콜로 진행되는 서비스다. 실제로 지난 라이브 풀서비스 이후 '김승범 라이브'가 카카오 TV 실시간 메인에 등극된 바 있다.

시험 일정이 5월 26일로 예정된 제 3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접수는 앞으로 한 달 후인 4월 24일부터 5월 9일까지 16일 간 이뤄진다. 추후 신청 가능한 2018 한국사시험 일정은 ▲8월 11일(토) ▲10월 27일(토)로 예정돼 있다.

아울러 해커스잡 사이트에서는 제 39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및 취업을 대비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기출문제 해설강의’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커스잡 관계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 취업성공의 필수 스펙으로 자리잡았다”며 “회차별 기출 개념 정리로 시작하여 김승범 선생님만의 고득점 TIP으로 정리하는 해커스잡 ‘7일 완성 시스템’으로 한국사 단기 완성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훈석 기자 hspark@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