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1 09:47 (금)
만우절, 일년에 단 하루 '이날 24시간'만 존재하는 나라 화제...어디길래?
상태바
만우절, 일년에 단 하루 '이날 24시간'만 존재하는 나라 화제...어디길래?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8.04.0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방송화면

[KNS뉴스통신=황인성 기자] '만우절'이 핫이슈 속  '만우절' 단 하루만 존재하는 나라가 화제다. 1년에 24시간만 존재하는 ‘우주피스 공화국’이 화제로 떠올랐다.

과거 방송된 MBC ‘신비한 TV서프라이즈’에서는 1년에 24시간만 존재하는 나라인 우주피스 공화국에 대한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강 건너 마을이라는 뜻의 ‘우주피스 공화국’은 1997년 4월 1일 만우절에 만들어진 나라로 유럽 리투아니아의 수도 빌뉴스의 작은 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특히 ‘우주피스 공화국’은 1년 중 만우절인 4월 1일 딱 하루만 세상에  존재 하는 것. 1997년 4월 1일 독립을 선언했으며 만우절을 독립기념일이자 우주피스 데이라 불렀다.

세계문화유산으로도 지정된 이 나라는 예술가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나라로 화폐단위와 헌법도 있으며 매년 만우절이 되면 다리에 입국심사대가 생기며 관광객들은 여권을 소지해야 입장이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만우절은 매년 4월1일을 가벼운 장난이나 거짓말을 즐기는 날을 일컫는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