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해빙기 건설사업장 일제점검 실시
상태바
구미시, 해빙기 건설사업장 일제점검 실시
  • 장완익 기자
  • 승인 2018.03.28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는 지난 17일~23일까지 구미시에서 시행하는 공공 건설사업장 49개소에 대해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사진=구미시>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구미시는 지난 17일~23일까지 구미시에서 시행하는 공공 건설사업장 49개소에 대해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현재 시공중인 도급액 1억 이상의 토목사업 30개소, 건축사업 7개소, 조경사업 4개소, 전기통신사업 8개소 등 총 49개소의 건설사업장을 대상으로 감사담당관실 기술분야 감사관 5명이 점검반을 꾸려 현장을 방문해 실시했다.

중점점검 사항으로는 △해빙기로 인한 지반 침하, 옹벽 등의 균열 여부 △굴착사면, 절개지 및 경사지 유실 여부 △가설울타리 안전 보호막 설치 상태 △낙하물 추락방지시설 설치 여부 △공사관계자의 상주 여부 △현장 정리정돈 및 자재 관리상태 등 재해위험 요인과 현장 품질관리 사항으로 안전관리 소홀 및 부실시공에 대해 시정 및 재시공 조치 할 계획이다.

손귀성 감사담당관은 “이번 점검은 봄철 기온상승으로 지반이 약해 질 수 있음에 대규모 공사현장을 직접 둘러보고 위험요인을 세심하게 살펴 안전사고를 사전에 대비하기 위함이다”며 “앞으로도 취약시기 건설사업장 현장 점검 강화로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힘쓰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