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2:29 (금)
‘STEAM 교육 교사연구회’지원
상태바
‘STEAM 교육 교사연구회’지원
  • 이상재 기자
  • 승인 2011.04.28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개 교사연구회에 각 500만원 연구비 지원

교육과학기술부(이주호 장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정윤 이사장)은 2011년 4월 28(목)부터 초․중․고교 STEAM 교육 도입을 위해 일선 교사들을 대상으로 ‘STEAM 교육 교사연구회’를 모집한다.

‘STEAM 교육 교사연구회’는 STEAM(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분야 교사들이 STEAM 교육 취지에 맞는 수업 프로그램 및 학습자료 등을 개발하도록 하기 위해 구성ㆍ운영되는 교사연구회로,
○ ‘STEAM 교육 교사연구회’로 선정되면 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아 9개월 동안 교사 협력연구 등을 통해 STEAM 교육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게 된다.

교육과학기술부와 한국창의재단은 ‘STEAM 교육 교사연구회’를 통해 STEAM 교육 콘텐츠를 발굴 및 보급하여,

일선 교사들의 STEAM 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나아가 학교 수업에서 운영할 수 있는 학교 현장에 맞는 창의적 교수법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현장에 보급할 토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금번 교사연구회 지원은 교사 스스로 연구하여 STEAM 교육과 관련한 교수 콘텐츠를 개발ㆍ체계화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여 교사들의 전문성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지원되는 STEAM 교사연구회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은 올해 연말에 최종보고회(Annual science fair)를 개최하여 교사들의 네트워크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교사연구회 운영 성과를 공유할 계획이며, 연구 결과물은 ‘12년 교원연수를 통해 확산할 예정이다.

본 교사연구회 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교사는 동일학교 또는 다른 학교 교사 및 전문가와 연구회를 구성해 ‘11.5.17(화)까지 한국과학창의재단에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홈페이지(www.kofac.or.kr)를 참조하면 된다.
 

이상재 기자 sjlee190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